부자재테크연구소

금리인상 우려, 미국 긴축정책에 대한 2022년 주식시장 전망, 어떻게 투자해야 현명할까, 미국 주식시장 전망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2. 1. 11.

2022년 주식시장 전망

 

 미국의 연준, FED가 금리인하에 따른 물가상승인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이라는 신호를 시장에 줄곳 주었었지만, 이제는 물가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효과가 일시적이지 않아 빠르면 올해 초 양적 테이퍼링 과정을 끝마치고 금리 인상을 단행하는 것으로 얼추 가닥이 잡힌 듯 합니다.

 

 

Fed 금리인상과 양적긴축 선고에 따른 자산시장의 변동성 극대화 (출처 : 아시아경제 뉴스기사)

 

 그렇다면 2022년 주식시장을 대하는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하며, 또 어떤 시나리오로서 금리인상 우려에 따른 시장의 변동성에서 좀 더 옳은 방향의 현명한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미국 연준에서 말한 바와 같이 금리인상이 단행되면서 양적완화의 수도꼭지를 잠궈버리는 긴축정책이 동시에 실시된다면 저성장 고물가의 환경에 처하게 되며, 이는 곧 성장주식의 급락을 피하지 못하게 됩니다.

 

 

금리인상, 양적긴축, 성장주의 급락현상

 

 즉, 믿음이 있는 우량한 미국주식 시장 내 우량주식 종목에의 투자는 긴 시기를 놓고 본다면 우상향할 수는 있지만 단기적인 2022년 전망으로만 본다면 주식시장에는 아주 큰 우려가 낀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금리인상과 양적긴축 정책이 맞물릴 수 있는 우려가 있는 현재, 2022년 주식전망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투자자들께서는 성장주식보다는 배당을 주며 모아갈 수 있는 배당성장주로의 주식 지분으로의 안전투자가 이뤄져야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주식시장 전망, 금리인상과 성장주 하락 우려, 배당성장주식 종목 추천

 

 즉, 성장주와 배당주의 적정 비율을 투자원칙으로 삼아 주식 변동성에 따른 최대낙폭에 대한 공포심을 견뎌낼 힘은 주식을 사고 팔지 않고 보유하고 있기만 하여도 현금흐름(배당소득)이 발생될 수 있는 자산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원칙을 가지고 부자재테크연구소는 줄곳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우량한 기업인 우량주식 종목에의 투자원칙을 지켜나가며 투자를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부자재테크연구소 월배당 포트폴리오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돈에 대한 탐욕으로 성장주에 치중하지 않고 적절한 비율의 배당주를 포함하며, 주식 변동성을 이겨낼 수 있는 현금흐름이라는 배당소득의 힘을 믿고 주식투자를 해오고 있는 현재 주식시장에서의 큰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지만 마음은 여유로운 마음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는 미국 나스닥 시장과 S&P500 시장의 주식 변동성이 크더라도 매월 받는 배당금으로 하락하는 우량한 자산을 싸게 매입할 수 있는 기회로서 배당 재투자를 실천할 예정이며, 이는 미국 주식시장의 장기적 우상향을 믿는 개인투자자로서 우량자산을 모아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현금흐름(배당소득)으로 과대낙폭된 장기적 우상향을 그릴 미국 우량주식 종목을 모아가는 기쁨

 

 2022년 미국주식 시장전망과 한국 국내주식 시장전망은 그리 밝지 않은 상태이며, 그에 따른 주식시장의 변동성의 폭도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 쉽게 돈을 벌 수 있었던 2020년, 2021년의 코로나 장세와는 다른 주식시장의 환경 속에서 침착하고도 현명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아지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전망,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 배당주 대 성장주 비율, 고배당보다는 배당성장주 추천

 

시간부자로 살기 위한 여정, 2021년 현금흐름 결산, 12월 미국주식 배당금 입금내역 결과, 삼성전자 4분기 배당기준일 및 배당락일

 

12월 안정적 배당소득, 현금흐름, 파이어족을 향한 2021년 부자재테크연구소 투자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