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CMA 금리 비교, CMA통장 파킹통장 TOP3 추천드립니다.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0. 3. 6.

 CMA 금리 비교 및 파킹통장 금리 비교, CMA추천의 2020년 금리를 비교해보고 추천 이유까지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CMA 통장은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는 계좌로서, 은행의 현재 기준금리가 0.75%대로 하락됨으로 인해 가뜩이나 낮은 은행 금리 이율을 받는 일반 통장보다는 훨씬 더 높은 이율(0.9~2%)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혹은 매월 이자를 지속적으로 받는 아주 훌륭한 통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CMA 금리, CMA추천CMA통장과 파킹통장의 2020년 금리, 수수료, 예금자보호 기준으로 추천 상품을 알아보자.

 

 

 지금부터 증권사별로 존재하는 CMA 금리 비교 설명을 해보고 2020년 3월 6일 현재 가장 높은 이율(금리)과 이체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 통장 TOP 3를 뽑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CMA통장 및 파킹통장 비교

 

 CMA 추천과 파킹통장 금리 비교 분석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제공해드리는 정보는 2020년 3월 기준 금리와 이체수수료 무료여부, 예금자보호 유무를 기준으로 적어보았습니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좋은 고급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니 찬찬히 읽어보셔서 좋은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증권사명을 클릭하시면 증권사 CMA계좌 관련페이지로 연결됩니다.)

 

KB증권 (평점 : ★☆☆)

 

KB증권KB증권 CMA

 

 

 연 1.0%의 이자율을 제공하며,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시 온라인 이체수수료 조건부 무료가 적용됩니다. 예금자보호는 되지 않습니다.

 

 

 

 

 

 

 

 

신한금융투자 (평점 : ★☆☆)

 

신한금융투자신한금융투자 CMA

 

 

 

 연 1.0%의 이자율을 제공하며,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시 온라인 이체수수료는 조건적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는 되지 않습니다.

 

 

 미래에셋대우 (평점 : ★☆☆)

 

미래에셋대우미래에셋대우 CMA

 

 

 연 1.1%의 이자율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온라인 이체수수료와 ATM 출금시 수수료가 전액 면제되는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는 되지 않습니다.

 

 

 

 

 

 

 

 

 

NH투자증권 (평점 : ★☆☆)

 

NH투자증권NH투자증권 CMA

 

 

 

 연 1.3%의 이자율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온라인 이체수수료가 전액 면제됩니다. 다만, ATM기 출금시 농협, 축협에서만 출금 수수료 무료가 적용됩니다. 예금자 보호는 되지 않습니다.

 

 

우리종합금융 (평점 : ☆)

 

우리종합금융우리종합금융 CMA

 

 

 

 연 1.3%의 기본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일하게 CMA 통장 중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어 안전하게 자산을 보호받기 위해 좋은 선택방안이 됩니다. 또한 이체수수료는 월 20건에 한해 무료로 제공합니다. 금리가 다른 증권사랑 대동소이하지만 유일하게 예금자 보호를 해주는만큼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삼성증권 (평점 : ☆)

 

 

삼성증권삼성증권 CMA

 

 

 

 연 0.9%의 이자율을 기본 제공해주며, 예금자 보호는 되지 않습니다. 삼성증권은 다른 대형 증권사와는 달리 6개월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자동이체 등록과 50만원 급여이체 등의 항목들 중 1가지 충족시 1.55%, 2개 충족시 2.05%의 높은 금리를 우대 적용합니다. 온라인 이체수수료는 조건부 무료로서 급여 50만원 이체 조건이 필요하며, 국민, 우리, 농협, 하나은행에서 출금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아래는 삼성증권의 우대금리 조건입니다. 예금자보호는 되지 않습니다.

 

삼성증권 혜택삼성증권 CMA 우대금리 조건

 

 삼성증권 CMA는 높은 금리를 제공하지만 까다로운 실적 조건을 만족해야지만 그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으므로 별점을 두개만 주었습니다!

 

 

 

 

 

 

 

 

 

 

SBI저축은행 (평점 : )

SBI저축은행SBI저축은행 사이다 파킹통장

 

 

 아무런 조건 없이 무려 연 2.0%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며, 예금자보호를 5,000만원 한도로 제공해주는 은행의 파킹통장입니다. 이체수수료와 출금수수료 모두 완전한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현재까지 존재하는 수시입출금통장 중 가장 추천드리는 이유이기도 하며, 저 또한 이번에 사이다 통장의 혜택을 누리고자 비대면 개설을 완료하였습니다.

 

 

2020년 수시입출금통장 TOP3

 2020년 CMA 추천 및 파킹통장 금리 비교 중 가장 좋은 혜택을 우리에게 제공해주는 곳으로는 3위는 우리종합금융사의 CMA NOTE, 2위에는 삼성증권의 CMA+, 대망의 1위는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CMA가 차지하였습니다.

 

 

 

 

 

 

 

 

 

 

 

 

 

 더욱 자세한 CMA에 관련된 사항이나 재테크로서 통장을 사용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들어가보시면 좋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사항이 있거나 변동사항이 있으면 즉시 말씀해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