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주식 재테크 책 추천, 삼성전자주식 장기투자의 이유, 도서 존리의 '엄마, 주식 사주세요'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서적 연구
2020. 3. 8.

존리 작가님의 엄마, 주식사주세요존리 작가님의 엄마, 주식사주세요

 

 

 삼성전자 주식에 발을 디딜 수 있게 해주신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시자 나의 정신적 멘토가 된 '존 리' 작가님은 부자에 대한 나의 인식과 저축 재테크와 주식 투자에 대한 금융 교육을 시켜주셔 내 삶을 송두리채 바꿔주신 아주 고마우신 영향력 있는 분이십니다.

 

 

존리존리 작가님

 

 

 2020년 금융 위기 이전에 금융 재테크를 처음 접했던 건 존리 대표님이 나오시는 유튜브 채널을 우연찮게 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흥미 위주로 우연히 보게 된 유튜브 채널에서 삼성전자 주식과 같은 우량한 기업에 대한 가치와 돈에 대한 관심 및 관점이 바뀔 수 있는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 이후로도 차츰 궁금함을 해소하고 무지식한 금융 쪽을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현재는 부자들의 마인드와 투자 철학, 재테크로서의 주식에 관련된 도서들을 3개월여간 30권을 넘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그 중 가장 먼저 접했던 책이 바로 존리 대표님의 '주식, 사주세요' 였습니다. 말그대로 주식 재테크를 통해 부를 달성하시고, 또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안내해주고 계신데, 저는 처음에 이 책을 읽기 전 '주식'이라는 것을 '도박, 투기'로서만 생각하여 나는 절대 주식 추천은 하지 않는다라는 마음을 고정관념처럼 지니고 있었습니다.

 

 

주식주식이 위험한 것이 아니라 주식을 하는 사람의 마음가짐이 위험한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제가 초등학생 시절 IMF라는 금융 위기를 맞게 되었으며, 이 때 주식 시장이 폭락하고 주변에서 주식으로 망했다라는 소문이 많이 들렸기 때문에 자연스레 고정관념으로 자리잡았던 것 같습니다.

 

 

자본가자본가가 되는 길,주식으로 이룰 수 있다

 

 

 존리 대표님께서는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되고, 자식이 잘 되기를 바란다면 공부를 열심히하여 크고 튼튼한 회사에 직원으로 취직하여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행위를 할 것이 아니라 크고 튼실한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의 자본 투자로 주식회사의 주인이 되는 '자본가'로서 성장을 시켜라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계십니다.

 

 

대한민국 사교육대한민국은 사교육비 지출로 연간 30조에 넘는 금액을 허비하고 있다.

 

 

 존리 대표님은 이 책에서 대한민국 사교육의 문제에 대해 아주 강조를 많이 하시고 계십니다.

 

 

 

 

 

 

 

 

 

 

 그도 그럴 것이 사교육비로 연간 지출하는 금액으로 일반 서민들은 점점 더 가난해지고, 또한 부모는 자식 뒷바라지를 위해 자신의 노후생활을 위한 여유자금 저축도 못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으며, 결국 사교육의 열풍은 학원 선생님들만 부자가 되게 부를 불려주는 방식이 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사교육에 돈을 쏟을 것이 아니라 삼성전자 주식 추천과 같은 우량한 기업에 재테크를 통해 자본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라라고 말씀해주시고 계십니다.

 

 

학위열심히 공부해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다.

 

 

 이렇게 열심히 공부해서 모두가 좋은 성적을 갖추면 모두 다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대한민국은 한정된 대학교와 학과 인원수가 정해져 있으므로, 한 사람이 성공적인 대학에 들어간다면 다른 한사람은 그 사람 때문에 실패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성공적인 대학의 길로 들어가더라도 졸업과 동시에 크고 튼실한 삼성전자 주식과 같은 대기업에 들어가면 성공적인 삶이 아닌 대기업의 노예(노동자)가 되고야 마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이렇게 허비되는 사교육비를 차라리 자식이 훗날 부자가 되고, 기업가가 될 수 있는 기초적인 자금을 모아 자본가로 성장시키려고 한다면 사교육비로 쓸데없는 지출을 할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해 자식에게 가르치고, 그 자본을 삼성전자 주식과 같은 우량한 기업에 장기투자하여 먼 훗날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자본주의에서 서민이 부자가 되고, 또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노후준비대한민국은 노후준비가 가장 안되어있는 나라이다.

 

 

 존리 대표님께서는 또한 이 책에서 노후 준비가 가장 안되어 있는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이며, 그 이유 또한 사교육에 대한 지출로 미래 노후자금을 준비못한 환경에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에는 연금저축펀드라는 아주 훌륭한 제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마음을 많이 드러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존리 대표님의 말씀을 듣고 공부해보니 너무나도 좋은 제도인 걸 이제야 알게 되어 바로 올해 가입하여 삼성전자 주식 투자를 실시하였습니다. 저는 책을 통해 알게된 이런 지식들을 아직까지 모르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연금저축펀드의 개념에서부터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우리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상세하게 블로그에 업로드를 실시하였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꼭!! 직장인들이 반드시 해야할 것이므로 한번 참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다음에도 좋은 재테크 도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