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주식 장기투자, 72의 법칙으로 성공하는 부자 재테크 비법 [부자마인드]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마인드 연구
2020. 3. 3.

72의 법칙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를 할 때 꼭 알아야할 복리의 마법이라고도 불리는 이 법칙은 부자들이 가진 돈을 더 큰 돈으로 불리는 진리의 방법이며, 이를 응용하여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 주식 투자자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하는지에 대한 알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자경제학] 단리, 복리 차이 및 개념 쉽게 알려드립니다. (이자계산기 파일 포함)

 

 우선 '복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이 잡히시지 않으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한번 보시고 이 글을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72의 법칙'이란 복리의 적용 아래 투자한 원금이 두배가 되는 시점이 언제인지에 대한 계산을 쉽게 해주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72의 법칙72의 법칙

 

 

 즉, 72를 복리 기준의 금리(%)로 나누어 나오는 숫자가 원금이 두배가 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예를 들어 2% 연복리상품에 투자하는 경우 원금이 두배가 되는 시점은 72 / 2 = 36 으로서, 36년이라는 기간이 소요됩니다. 반면 8% 연복리상품에 투자하는 경우는 72 / 8 = 9 로서 9년의 기간이 원금이 두배가 되는데 소요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주식시장에서의 평균 수익은 원금의 2배까지의 기간을 단축시킨다.

 

 이는 주식시장에서 투자한 투자금액을 연 8%의 수익만 얻을 수 있다고 한다면 9년 뒤 투자한 원금이 2배가 된다라는 말과도 일치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주식시장에서 72의 법칙을 통한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식 투자로 목돈 만들기

 

주식투자로 목돈 만들기투자금이 돈을 벌어올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삼성전자 주식 투자로 목돈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분명 존재합니다. 바로 72의 법칙을 통해 알아본 장기투자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이 간단하고도 불편한 진실(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불편한 진실이라고 말을 했다.)을 실천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만이 삼성전자 주식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를 좌우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무엇보다도 이 글을 읽기 전 자신의 마음가짐이 아주 빠른 시간에 큰 돈을 벌기 위한 투기, 도박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앞으로 말씀드릴 아래 내용은 읽으실 필요가 없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주식 투자로 미래의 노후까지도 보장받을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투자

 

목돈만들기돈이 돈을 벌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은 목돈 만들기의 핵심이다.

 

 삼성전자 주식 전망을 보고 투자를 할 때 하락장일 때에도 저점매수나 폭락시 도박, 투기를 하지 않고 투자금을 불리려고 한다면 가장 중점적인 부분이 삼성전자 주식 '투자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빠른 시간에 돈을 불리는 것이 아니라 삼성전자 주식의 가치를 믿고 지분을 매입하여 묵묵히 지분투자비율을 늘려가는 과정(시간)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이 돈을 벌 수 있는 긴 시간동안 이왕이면 투자에 대한 교양과 인성을 쌓기 위한 부자들의 가치관이 적혀져 있는 책이나 블로그 글, 유튜브 등 정보성 컨텐츠를 접하며 공부를 하시면 좋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는 결국 시간을 투자하는게 핵심이며, 주식시장의 하루하루 삼성전자 주가 전망 변동에 따라 일희일비 하지 않고 먼 훗날 72의 법칙에 따라 큰 목돈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행동하고 실천하는 방법입니다.

 

 

 

 

 

 

 

 

 

 

여유자금

 

주식투자자의 철학운으로 승리한 자, 운으로 멸망한다.

 

 

 삼성전자 주식 투자를 하는 자금은 '없어도 되는 여유자금이여서 돈을 잃어도 괜찮아.'라는 마음가짐은 아주 위험한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투자하는 여유자금은 자신의 값진 시간과 노동을 기꺼이 바쳐 만든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여유자금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어야 소비의 본질을 깨우치게 되고, 소비를 통제하여 더욱 더 큰 자산을 만들기 위한 여유자금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에서는 여유자금이라는 부분이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삼성전자 주식뿐만 아니라 모든 주식은 내릴 때 사서 오를 때 판다는 기본 원칙이 있지만, 여유자금이 아닌 당장 3개월, 6개월, 1년 뒤에 필요한 자금을 투자할 경우 주식시장이 하락하고 있을 때 주식을 팔아야만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여유자금을 가지고 운용하여야지 장기투자라는 기본적인 목돈 만드는 계획을 고수할 수 있습니다.

 

장기투자당장의 소비 대신 저축한 투자금은 미래에 큰 부로 다가온다.

 

 

 

 당장의 소비를 하면서 느끼는 행복감과 즐거움보다는 여유자금을 늘려서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해 10년, 20년 후 이 투자금이 얼마나 커져 있을지 상상하며 돈이 일하게 하는 즐거움을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