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 주식 증시 대폭락, 투자마인드로 보는 분할 매수 재테크 추천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마인드 연구
2020. 3. 10.

 삼성전자 주식, 삼성전자우 주식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국제 유가 급락 등에 따른 악재 이슈로 증시 하락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삼성전자 주가 (3월 10일 종가기준)

 

 

주식시장 하락에 대한 공포와 불안감

 

 

주가 폭락미국 나스닥지수와 다우지수 폭락

 

 

 

 지난 3월 9일 어제죠, 미국 증시의 다우지수, S&P지수와 나스닥 모두 7~8% 급락 후 장이 마감되었으며, 개장 이후 곧 주식 거래를 일시 중지하는 서킷 브레이커(Circuit breaker) 발동이 이슈화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많은 뉴스나 증권회사의 소위 말하는 전문가들은 각종 채널을 통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넘어선 1998년 IMF, 1929년 국제적 대공황 때의 주가 폭락이 주식시장에 반영될 수 있다며 주식시장의 불안감과 공포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금융위기출처 : BBC뉴스기사 일부 발췌

 

 

 

 

 

 

 

 

 

 

 

 

하락장에 대처하는 개인투자자의 자세

 

하락장사고가 결국 행동을 결정하고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즉, 마음먹기가 핵심이다.

 

 

 삼성전자 주식의 소액 주주로서, 장기투자를 결심한 제가 공포심에 사로잡혀있는 많은 주식투자자에게 감히 한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현재 하락장에 주가의 변동 폭과 지금 당장 계좌에 찍혀져있는 손실액을 보고 주식을 팔지 말지, 물타기를 해야하는데 언제가 주가의 바닥이며 어느 타이밍에 주식을 매수해야 그나마 손실을 줄일 수 있을지 등등 하루 종일 마음이 갈팡질팡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락장증시의 하락에 대처하는 현명한 투자자는 여유롭다.

 

 

 하지만 주식투자계에서 큰 빛으로 불리는 워렌버핏, 벤저민 그레이엄, 피터 린치, 대한민국의 존리대표님 등 가치투자, 장기투자를 선호하시는 현명한 투자자는 주식시장의 주가 흐름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아닌 기업가치가 튼튼하고 변함이 없이 우량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더 매수하는 기쁨을 누립니다.

 

 

매수 적기기업가치가 변하지않은 하락장은 주식 매수의 기회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제가 감히 말씀드리자면, 지금의 하락은 국제적 악재 이슈로 인한 일시적인 주가 폭락이므로 대공황이 오든 주식시장이 악재로 버티지 못하고 하락세를 이어가든 상관없이 우리가 가치있다고 판정한 기업의 내재가치가 변함이 없다면 앞으로의 10년, 20년 후의 전망이 더 밝은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식을 싼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주식투자 시장을 즐길 것입니다. 저는 현재 여유로운 마음으로 저렴해진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 중에 있습니다.

 

 

 

 

 

 

 

 

 

 

마켓 타이밍이 아닌 분할매수 대응이 정답이다.

 

 

주식시장의 마켓 타이밍당장 내일의 주가가 오를지 내릴지는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그렇다면 언제가 삼성전자 주식 하락의 마지막이고, 언제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수하여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기회만 보고 계시지는 않는가요? 주식시장의 기본 원칙이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라'라는 데에는 이의가 없지만, 투자의 대가들은 한결같이 언제가 주가의 바닥이고, 언제가 주가의 상투인지 알 수는 없다라고 주장합니다.

 

 

 

 

 

 

 

 

 

 

 

 즉, 지금이 바닥이라 생각하여 매수하여도 예상대로 주가가 상승할 수는 있지만 미래의 어떤 이슈에 의해 다시 하락세가 접어들게 된다면 언제가 바닥이고 언제가 상투인지 마켓 타이밍을 점치는 행위는 도박이나 마찬가지라는 말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마인드마켓 타이밍을 잡으려 하지 말고 철저히 분할매수로 접근하라.

 

 

 

 따라서 삼성전자 장기투자 주식 추천 항목으로 말씀드리는 이유대로 10~20년 꾸준히 회사와 함께 성장해갈 저의 입장으로서는 언제가 바닥인지 예측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지 않고, 그저 시장이 하락하면 하락하는대로 오르면 오르는대로 삼성전자우 주식수를 늘려가는데 집중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주가코스피시장 시총 1위 우량기업, 삼성전자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결국 힘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내가 돈을 벌면 남이 돈을 잃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내가 돈을 벌어도 남도 덩달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시장입니다. 따라서 제 글을 읽고 마음이 동요하시거나 조금이라도 제 의견에 동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면 단 한 사람만이라도 장기투자를 할 마음으로 기업가치가 견고하고 우량한 기업인 삼성전자 주주가 되면 참으로 기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업성장과 밝은 전망으로 인한 과실을 함께 누릴 수 있다면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데 대한 충분한 보상을 받는거라 생각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