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전망, 추천, 투자마인드 (왜 삼성전자인가?)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0. 3. 5.

삼성전자와 동업을 결심하다 (2020. 2. 27.)

 

 삼성전자와 동업하기로 한 저는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주가하락을 공포가 아닌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절호의 매수기회로 여기고 2020년 2월 27일부터 꾸준히 매입세에 가담하여 동업자의 배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삼성전자 장기투자 프로젝트

 

 

삼성전자 투자마인드

 

 

 

 

 

 

 

 

 삼성전자를 결정하고 매입하기 시작하기 전 저는 약 6개월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쳤습니다. 준비기간에는 주식시장에서 큰 부를 이룬 주식계의 대부이신 워렌버핏, 존 템플턴, 피터 린치 등의 가치투자와 장기투자에 대한 책들을 정독하였으며, 앞으로 주식시장에 몸 담게 될 제가 가져야 하는 투자 철학과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추천 이유

 

돈나무돈이 열리는 나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뿌리를 견고하게 다지는 작업과 시간이 필요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본을 많이 소유한 자만이 돈을 더 쉽고 많이 벌 수 있다는 가장 간단한 진리이자 원칙이 존재합니다. 즉, 우리가 시간을 희생하여 벌어들일 수 있는 금전에는 한계가 있지만, 벌어들인 돈으로 저축과 투자라는 매개를 통한다면 시간이 흐른 뒤 반드시 큰 부를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향후 10~20년 후 돈이 열리는 나무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밑바탕인 투자를 할 매개체가 필요한데 저는 국내 가장 우량한 기업인 삼성전자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뉴스출처 : 네이버뉴스 (삼성전자 시총캡)

 

 삼성전자는 국내 기업을 넘어선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국내 모든 기업을 통틀어 30%의 자산규모를 넘어서는 초우량 자산가치를 지닌 기업이며, 위의 기사와 같이 현재 30%를 넘어선 비중으로 조정이 필요할만큼 국내 시장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삼성전자가 얼마나 국내 시장을 좌지우지하는지 국내종합지수인 코스피지수(KOSPI)와 삼성전자의 주가추이 흐름을 비교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코스피시장과 삼성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지수와 삼성전자의 주가흐름 비교)

 

 

 주가 흐름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이 거시적으로 코스피시장(국내시장)이 하락하면 삼성전자 주가도 하락하고, 국내시장이 상승기에 접어든 때에는 삼성전자 주가도 상승하는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뉴스기사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19/08/600191/)

 

 

 

 최근 19년 하반기에는 추락하는 국내시장인 코스피지수의 방어를 위해 국민연금 기금으로 코스피 지수를 방어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정부는 국내증권시장이 망하면 경제 시장이 망하고 결국 나라가 망하게 되는 수순을 밟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알기 때문에 코스피지수의 1900대로의 하락을 방어한 것입니다.

 

네이버 뉴스출처 : 네이버 뉴스 (미국연준 파월 의장의 기준금리 0.5%포인트 인하 발표)

 

 

 최근 뉴욕 다우지수가 5%대의 하락률을 기록한데 대해 미국 연방준비제도 파월 의장이 미국 기준금리를 인하하여 하락하는 주가를 방어한 이유도 시장 경제가 하락을 통해 국가의 기조가 흔들림을 조기에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저는 대한민국이 망하지 않는다면! 경제가 후진국으로 후퇴하지 않는다면! 결국 코스피지수는 지금보다 향후 10~20년 후까지 우상향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으며, 설령 나라가 위기상황에 직면해도 주식시장의 출렁임이 있겠지만 국가 차원에서 코스피시장을 상승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라는 믿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코스피시장의 30% 이상의 효용성 가치를 지닌 '삼성전자'를 결국 택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가 되시는 분들은 삼성전자라는 기업에 대해 분석해놓은 아래 링크들을 참조해보셔도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삼성전자 전망

 

 삼성전자는 장기적인 관점으로서 망할 수 없는 국내 1위 시총기업이라는 데에는 위의 글들을 읽어보시고 동의가 되셨을 겁니다. 하지만 2020년~2022년까지 삼성전자의 단기적인 관점에서도 큰 강점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라는 기업에 대한 미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몇가지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 오늘 글을 마무리 해볼까 합니다.

 

1. 시스템 반도체 시장의 성장

2. 5G 시장에서 필요한 네트워크 장비시스템, 스마트폰, 칩셋 기술력을 모두 확보

3. 4차산업혁명 선도기업

 

 5~10년 적금 붓는 형식의 마음으로 사모으다보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안정적 투자를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