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 배당, 삼성전자 주식 배당일, 하락장 삼성전자주식 전망 [주식추천]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0. 3. 4.

 삼성전자 주식은 1분기 배당, 2분기 배당금, 3분기 배당, 4분기 배당금의 연간 총 4회 분기배당을 하는 추천 주식종목입니다. 국내 코스피시장을 통틀어 시가총액 1위에 걸맞는 명성과 지위를 가진 삼성전자, 제가 삼성전자라는 기업에 유독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시기는 하루 빨리 경제적 자유를 얻어 조기 은퇴를 하고자하는 마음을 품은 2019년 연말 즈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자재테크연구소 소개 (필독)

 

 제가 위의 소개 링크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블로그의 운영 목적 또한 궁극적으로 하루 빨리 노동소득(시간을 들여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이 아닌 비활성소득(돈이 돈을 버는 자본소득을 얻는 방법)으로 부를 쌓고 축적하고,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이를 공유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나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과 정보 교환을 하고 싶어서입니다.

 

 저는 많은 공부와 분석 끝에 삼성전자 주식이라는 기업을 선택하였습니다. 글 중간중간에는 삼성전자주식 전망이 뛰어난 기업을 왜 선택했고 앞으로 어떻게 자금 운용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흐름

 

 시가총액이 330조에 육박하는 덩치큰 국내 1위 기업, 삼성전자 주식은 2020년 3월 현재 55,000원 주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0년동안의 삼성전자 주가의추이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10년 주가추이출처 : 다음 (삼성전자 10년 주가추이)

 

 

 

 삼성전자 주식의 주가 추이를 살펴본다면 10년 전인 2010년 3월 12,000원 삼성전자 주가 수준을 나타내고 있지만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주식시장에서 생존하여 현재 10년이 지난 지금은 삼성전자 주가만 450%(4.5배)가 상승했습니다.

 

 최근의 삼성전자주식 추이의 변동만 본다면 2018년 1월 삼성전자 주식이 50배 액면분할, 2019년 초반의 한일무역전쟁과 중후반의 미중무역전쟁, 2020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바이러스 질환 등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장으로 변하는 시기들이 있었지만, 결국 중장기적인 거시적 관점으로 봤을 때는 주가는 놀랄만큼 상승하였습니다. 이런 흐름으로 보아 저는 '삼성전자 주식을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좋다'라고 보고 주식투자 재테크 종목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이란 삼성전자 주식 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에 해당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의 기본 개념은 주식회사의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순이익금의 일부를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해준 주주들에게 돌려준다라는 개념의 보상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배당삼성전자 배당 비교 (2010~2019)

 

 

 삼성전자의 2019년 배당금주당 1,416원, 주당 2.6% 수준의 배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삼성전자 주식의 10년 전 과거인 2010년 배당금주당 200원의 배당금, 주당 1.6% 수준의 배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즉, 삼성전자 주가가 10년동안 450%(4.5배) 상승한 것과 더불어 삼성전자 배당금은 700%(7배)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10년간의 물가상승률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삼성전자 주식 전망 장기투자로서 얻을 수 있는 삼성전자 주식 가치(주가) 상승과 함께 주식시장의 꽃이라 불리우는 현금흐름(삼성전자 배당) 창출이라는 목적에서도 10년 이상 장기투자를 하기에 아주 적합한 기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주환원정책출처 : 뉴스웨이 기사 (삼성전자의 주주환원정책 공표)

 

 

 

 더불어 삼성전자 주식은 이미 주주환원정책으로 인한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증가 추세에 있으며, 앞으로 기대되는 사업 분야에서 더 많은 수익금을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이라 생각되어 연말배당이 아닌 분기배당을 한다는 점에서도 큰 장점이 주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배당일

 

삼성전자 배당일출처 : 세이브로 홈페이지 (삼성전자 배당일)

 

 

 

 삼성전자 주식은 분기 배당을 지급하는 좋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즉, 삼성전자 배당기준일은 해당 연도의 3월말, 6월말, 9월말, 12월말일삼성전자의 주주가 되어져 있다면 배당을 받을 자격요건을 갖추게 되며, 약 두달 뒤에 삼성전자 배당금은 지급됩니다.

 

 

 

 

 

 

 

 

 

 다만, 12월 기준 삼성전자 배당금은 3월에 열리는 삼성전자 주총(주주총회)이 끝난 직후인 4월달에 지급이 됩니다. (지급일은 매년 1~3일 전후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월말에 삼성전자 주식 주주가 되어 삼성전자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해당 말일을 기준으로 하여 그로부터 3거래일 전에 주식을 반드시 매수해야 해당요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위의 3개의 링크 글에서는 삼성전자 주식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언제 어느 시기에 매수를 해야하는지 이해가 쉽도록 날짜를 적어두었으니 참조해보시면 삼성전자 주식 투자로 인해 배당금까지 큰 수익을 얻으시는데 많은 도움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2020년 삼성전자 주식 배당기준일/배당락일을 알려드리자면 1분기 삼성전자 주식 매수시점은 3월 27일 금요일(3월30일 월요일 배당락일), 2분기 매수시점은 6월 26일 금요일(6월 29일 월요일 배당락일), 3분기 매수시점은 9월 25일 금요일(9월 28일 월요일 배당락일), 4분기 매수시점은 12월 28일 월요일(12월 29일 화요일 배당락일)이 되겠습니다.

 

 매수시점에는 반드시 그날 매수를 하셔야지 해당 분기의 배당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에 대한 생각 정리 (왜 삼성전자인가?)

 

 저는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인텔, 애플, 구글과 같이 동급선상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자 국내 기업의 주춧돌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금융출처 : 네이버금융 (코스피200과 삼성전자의 주가추이흐름 월봉 비교)

 

 

 그만큼 삼성전자 주식은 국내 200대 기업을 대표하는 코스피(KOSPI)200 지수와 견주어봐도 두 주가의 흐름이 비슷한 상승과 하락 양상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진행성인 코로나바이러스 악재나 주가 흐름에 악영향을 끼치는 단기성의 변동이 생겨 삼성전자 주가가 하락장으로 변하더라도 장기적인 흐름으로 보면 대한민국이 망하지 않는 이상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시가총액 1위 기업답게 국내의 성장을 높이는 방향으로 우상향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앞서 링크글에서 설명드렸던 바처럼 10년 이상의 기간을 보고 여유자금으로 장기투자를 목표로 '삼성전자' 주식 주주가 되어 삼성전자 기업과 동행하는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삼성전자 기업의 주가상승과 함께 삼성전자 배당금의 주식 재투자(복리효과)를 꾸준히 실천하여 향후 현금흐름(캐시플로우, Cashflow)을 창출, 궁극적으로는 경제적 자유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훌륭한 재테크 수단이 저에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삼성전자 주식하락장에서의 삼성전자 주식투자는 현명한 투자자의 실천 방법이다.

 

 

 제 글을 읽고 깨우침을 얻어 한 명이라도 더 투자철학을 지닌 삼성전자 주식 주주가 생긴다면 지금 하락장에서 큰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