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우 삼성전자주식 전망, 폭락장 장기투자 투자철학 핵심정리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경제학 연구
2020. 3. 12.

삼성전자주식 삼성전자우 주가전망 매수기회

 

삼성전자주식삼성전자주식, 감사한 마음으로 매수가 필요한 때

 

 

 삼성전자우 삼성전자 주식전망 주가전망은 2020년 주식추천될만큼 밝다고 할 수 있지만, 삼성전자 주식 매수시기를 놓고 의견이 분분한 상태입니다. 오늘 삼성전자 주가는 3%이상 하락 중이며, 코스피지수도 외국인 매도세에 장중 5% 가까이 하락 1800선으로 증시 폭락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선언출처 : 네이버검색

 

 

 바로 2020년 3월 12일 WHO의 팬데믹 선언과 트럼프 대통령의 대국민 연설에서 특별한 대책 없는 실망감에 외국인 매물이 쏟아지고 있으며, 이는 1달러 환율인 원달러 환율과 채권, 금융시장이 모두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철학하락장에서의 투자철학이 장차 큰 부를 쌓는 원동력이 된다.

 

 

 오늘은 삼성전자주식 삼성전자우 장기투자시 증시폭락의 하락장에서 새겨두어야 할 투자철학을 점검하고, 투자 대가들의 철학을 되새겨보아 이 하락장을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끔 소중한 배움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삼성전자주식 하락, 투자마인드 점검

 

 

무의식하락장에 대한 무의식은 행동과 결과를 낳는다.

 

 무의식은 생각을 낳고, 생각은 감정을 결정하며, 감정은 행동으로 나타나 결국 결과가 됩니다. 우리는 삼성전자 장기투자를 할 때 부자들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면 부자들이 만들어내는 결과물을 똑같이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주식 전망투자철학이 없는 삼성전자 투자자는 하락장의 공포에서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삼성전자 주가전망이 2020년에 유망하다고는 하지만, 투자철학과 마인드가 잡혀져 있지 않다면 '무의식' 중에 증시 하락에 대한 공포심과 쏟아지는 삼성전자우 삼성전자 외국인 매도세로 인한 주가 폭락에 견디지 못하고 손절매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전망삼성전자 주식, 매도가 아닌 매수로 대응해야할 때

 

 저는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비교 차이와는 무관하게 상승장이 아닌 이런 하락장에서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이 투자마인드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주식 철학을 다시 한번 되새겨야 할 타이밍이 온 것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삼성전자우 삼성전자 주가 하락, 투자대가들의 투자철학

 

 가치가 견고한 기업에 가치투자를 실천하여 큰 부를 쌓은 투자대가들은 주식시장의 하락장에서 과연 어떻게 행동하였는지 투자대가들의 투자철학을 배워본 후, 가치가 견고한 삼성전자 주가전망이 뛰어난 우량기업에 우리가 하락장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장차 큰 부를 쌓을 수 있을지 함께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피터린치피터린치

 

 

 전설의 펀드매니저, 피터린치는 '주식시장이 하락하는 것은 1월에 눈보라가 치는 것만큼이나 일상적인 일이며, 주가하락은 공포에 사로잡혀 폭풍우 치는 주식시장을 빠져 나가려는 투자자들이 내던진 좋은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이다.' 라고 말합니다.

 

 

워렌버핏워렌버핏

 

 오마하의 현인, 투자대가인 워렌버핏은 '시장이 탐욕적일 때 공포에 떨고 시장이 공포에 떨때 탐욕을 가져라. 투자 대상이 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우리를 만족시켜 준다면, 시장이 공포에 휩싸여 주가가 더 하락할 때만큼 더 좋은 가격에 더 많은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기회는 없다' 라고 말합니다.

 

 

찰리멍거찰리멍거

 

 버크셔 헤서웨이의 부회장이자 워렌버핏의 둘도 없는 사업동반자인 찰리멍거 부회장은 '주가가 50% 이상 하락하는 것을 감당 못하는 투자자는 주식을 보유해서는 안된다. 위기 때 돈이 약자에서 강자로 흘러가는 것은 자명한 이치이며, 단련된 투자자는 느긋하게 주식을 보유하는 성품을 길러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필립피셔필립피셔

 

 워렌버핏의 스승이자 멘토인 필립피셔는 '약세장이 임박하였다는 이유만으로 좋은 성과를 보이는 주식을 팔아서는 절대 안된다. 가치가 견고한 회사라면 다음 강세장에서는 반드시 이전 고점을 넘어 신고가를 기록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존템플턴존템플턴

 

 역발상투자의 대가 존템플턴은 '투자에 있어 가장 비싼 댓가의 말은 이번에는 다르다라는 말이다. 최적의 매수 타이밍은 시장에 피가 낭자할 때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상 5명의 투자대가들의 하락장에서 '무의식' 중에 새기고 있는 주식투자 철학과 마인드를 배워보았습니다. 2020년 삼성전자 주가전망이 밝아 삼성전자 주식에 장기투자하고 있는 여러분들은 위의 글들을 읽고 현재 하락장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드시는가요?

 

 

 

 

 

 

 

 

삼성전자주식 투자철학 생각정리

 

재테크 책 추천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다룬 책

 

 

 주식에 입문하기 전 투자 대가들의 철학을 배우기 위해 저는 약 30권의 책을 읽어보고 크게 느낀 점이 있습니다. 모든 책의 내용을 설명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책에서 접한 대다수의 투자가들은 주식이 폭락하고 시장의 상승세가 다 끝났다는 공포심으로 끝을 모르는 하락을 더하고 있을 때 큰 부를 쌓았다는 사실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하락삼성전자 하락장에 대처하는 개인투자자의 자세에 대해 배워보자.

 

 그렇다면 삼성전자우 삼성전자주식에 장기투자하고 있는 저와 같은 개인투자자는 어떻게 행동을 해야 부자들의 반열에 뛰어들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감히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주식시장의 하락은 일상적인 것이므로 세계적인 악재로 인해 금융위기가 찾아오든 말든 여하에 상관 없이 기업가치가 견고하고 2020년 삼성전자 주가전망과 배당금 수익이 밝은 가치있는 삼성전자 주식을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매수하여 주식수를 늘려 주주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매수 타이밍삼성전자 주식 최적의 매수타이밍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지금도 삼성전자 주가가 하락중인데 언제가 주가 하락의 마지막이며, 언제 주식을 사야하는지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책들을 통해 배워본 바 주식투자의 대가들은 기업가치만 변함이 없다면 주식시장이 하락을 하든 상승을 하든지에 상관없이 분할매수를 통해 주식을 늘려가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주식 투자건강한 주식 투자는 즐겁고 여유로운 마음에서 시작된다.

 

 즉, 우리는 삼성전자 주가가 하락하면 하락하는대로 기쁜 마음으로 싼 가격에 주식을 매수하여야 하며, 주가가 오르면 오른 대로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자세를 유지해야 건강하고 여유로운 주식 투자를 즐길 수가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장기투자 시작하며 느낀점

 

삼성전자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삼성전자주식을 매수하고 장기투자를 결심한지 저는 얼마가 되지 않았습니다. 저 또한 다른 개인투자자 분들과 마찬가지로 현재 하락장에서 큰 손실이 나고 있으며 삼성전자 투자하고 계신 분들의 힘든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전망삼성전자 현재 주가가 아닌10년 후를 보자.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것이 정답이다.

 

 하지만 저는 투자자들의 책들과 그로 인한 저만의 굳건한 투자철학으로 인해 여유로운 마음으로 주식시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장기투자를 통해 10~20년 후 기업가치가 튼튼한 삼성전자 전망을 보는 것이지 현재 외부 악재로 인한 주가폭락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과 삼성전자대한민국과 삼성전자

 

 따라서 저는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여유자금이 생길 때만 주식을 보며 그렇지 않은 날은 경제의 흐름이나 주가 추이, 회사의 변화 등을 살펴보기 위해 하루 한번 정도 보유 주식을 체크할까 말까 할 정도로 잘 보지 않습니다. 대신 하루하루 본업에 열심히 매진하여 나의 미래를 위한 주식투자를 위한 투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이죠.

 

 

긍정적인 마음증시하락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유지한 당신, 부자되기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이다.

 

 현재의 증시 흐름으로 답답하신 마음, 차라리 삼성전자 주식 손절매를 하고 나중에 다시 재매수를 하는게 좋지 않을까 갈팡질팡한 마음들이 제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진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고 미래의 삼성전자 주식 대박으로 많은 개인투자자분들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