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 주가하락 매수시기 알짜정보, 하락장 주식 마인드 및 투자 철학 [feat. 워렌버핏]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마인드 연구
2020. 3. 5.

삼성전자 주가폭락 주식 초보 주식 사는 시기?

 

 삼성전자 주식 전망이 어떻든 주식 초보자는 추천 종목을 찾는 것 이전에 주식 거래할 때 가져야할 투자에 대한 마음가짐을 우선적으로 배우시는게 훨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

 

 

 

 

 

 

 

 

 

 

 

 주식시장은 도박과도 같은 투기성으로 접근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아 핀테크 기술의 발달로 주식의 매수와 매도는 아주 쉽지만, 주식에 대한 마인드가 확고하지 않다면 큰 손해를 입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워렌 버핏워렌 버핏 (기회는 위기 후에 찾아온다.)

 

 

 오늘은 큰 부자이지만 주식투자에 있어서만큼은 느림의 미학, 주식시장 내에서 오름과 내림을 샅샅이 지켜보는 일반 투자자들과는 달리 여유로운 마인드로 접근하는 오마하의 현인, 워렌버핏의 주식철학을 살펴보고 주식투자 초보자들이 처음 삼성전자 주식매매에 임할 때의 자세에 대해 함께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세계 경제를 마비시키고 있는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

 

 

 현재 2020년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은 대한민국 경제에도 큰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시기가 오기 직전 호황기라고 각종 TV나 유튜브 매체 등에서 떠들어대던 애널리스트나 주식/펀드전문가들의 말만 듣고 주식시장에 입문을 하였다면 아마 현재 큰 손실을 입고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손실은 여러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하고 있는 저를 포함한 모든 주식시장에 몸담고 있는 대다수의 일반투자자들이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워렌버핏 투자철학시장이 공포에 휩싸였을 때 사들이고, 모두가 좋다고 할 때 팔아야하는 시기이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빠른 하락세에 마이너스 손실이 찍한 주식매매차트를 하루에도 수십번씩 보며 '역시 나에게는 운이 없나봐' 라는 생각으로 이미 손실을 보고 주식을 매도하였을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어떻게 번 돈인데..'라는 억울한 마음에 원금만 회복되면 팔야야겠다는 마음으로 주식시장을 바라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삼성전자에 투자하고 있는 개인투자자 분들의 마음은 어떤가요? 불안감이 휩싸여 잠이 안오고, 하루종일 2020년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검색해보고 계시지는 않는가요? 이는 삼성전자 주식 전망을 장기적으로 보지 않고 일희일비하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잘못된 투자철학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제 위기 속 삼성전자 장기투자를 하는 개인투자자들의 올바른 투자철학과 투자마인드를 대가들의 말과 행동을 통해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위의 링크에 있는 본문 삽입글을 읽어보시는 것도 투자마음을 다잡고 장차 큰 부자가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식차트주가가 하락하는 시기는 회사의 지분을 할인된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저도 주식시장이 도박이며, 주식은 매매를 통한 차익을 통해 이익금을 얻는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니다. 아마 저런 마음가짐을 가져보신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저 또한 주식에 대한 철저한 공부를 하기 전에는 이런 마음으로 주식시장에 몸을 담았으며, 제대로 된 철학이 없이 주가의 하루 흐름에 이리 저리 치여 결국에는 큰 손실을 입고 말았습니다.

 

 

 

 

 

 

 

 

 

 

 

하락장 주식마인드, 투자철학

 

 

하락장주식시장은 항상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다.

 

 

 워렌버핏은 가치투자와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매매하는 현명한 투자자입니다. 버핏은 주식은 자기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생각해둔 뒤, 그 가격이 오지 않았으면 절대 매수를 하지 않고 늘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린다고 합니다. 그리곤 지금과 같이 세계적인 악재나 기업 내부의 악재가 터졌을 경우 시장이 공포에 휩싸여 주가가 하락세를 치닫고 있을 때 '적정한 가격대'에 공격적인 매수세를 펼치며. 그 후로는 팔고자 하는 가격대가 오지 않는다면 여유로운 마음으로 주식 시장에서 한 걸음 떨어져 여유를 즐긴다고 합니다.

 

 

 

 

 

 

 

 

 

 

 

주식 하락에 대처하는 올바른 자세

 

코로나바이러스와 주가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주가가 연일 하락세에 돌입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현재 하락하는 주식시장에 몸담고 있는 상태라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즉, 자신이 믿고 가치투자한 기업의 성장성은 그대로인데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의 악재 때문에 주가가 빠지고 있는 상태이므로 공포에 사로잡혀 일반투자자들과 함께 주식을 매도할 것이 아니라 우리는 워렌 버핏처럼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더 사 모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여겨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던 저는 이번 초우량주식인 삼성전자를 코로나 악재로 인해 빠진 주가의 영향에 힘입어 싼 가격에 매집을 시작하였습니다.

 

 

 

 위의 링크에서는 왜 제가 삼성전자라는 기업을 선택하였는지 상세히 설명을 드려놓았으며, 초보 주식 투자자이면서 장기투자를 실천할 분들께서는 제가 써놓은 글을 보고 부디 느끼시는 점이 있어 같이 동참하실 수 있으면 나로 인한 영향으로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더욱 마음이 뿌듯할 것 같습니다.

 

 

워렌버핏워렌버핏

 

 

 워렌버핏은 기업분석을 모두 마친 뒤 훌륭한 기업들을 미리 선정해두고 주식 가격이 하락하여 버핏이 생각하고 있는 적정한 가격대에 들어올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다고 합니다. 그 이후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주가가 하락하고 동시에 선호하는 매수가격대에 진입하면 더 떨어질까?에 대한 고민없이 공격적으로 매수세를 펼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삼성전자 주식 초보자는 언제 삼성전자 주가 전망이 밝은 주식을 사는게 좋다는건지 그 시점에 대한 얘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주식을 파는게 아니라 사야하는 시점 특징

 

 

 

주식거래주식 매수 적기

 

1. 대다수의 일반투자자들이 주식시장의 흐름에 대해 절망하고 공황 상태에 빠져있다.

2. 종합주가지수가 큰 폭으로 계속 하락하며, 투자심리가 쭉 떨어진다.

3. 주식 투자자의 대부분이 손실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4. 증시에서 많은 종목들이 상승보다는 보합, 혹은 깊은 장대음봉을 보이고 있다.

5. 정부가 주가하락에 대해 차선책인 정책을 발표하며, 증시의 하락을 방어하기 위해 노력한다.

6. 투기 세력들은 공매도를 실현하거나 시장에서 발을 빼고 관망을 한다.

 

 

열쇠성공의 열쇠는 투자자의 마인드가 갖춰져야 비로소 기능을 할 수 있다.

 

 위의 6가지의 정보는 주식이 하락세에 접어들고 모두가 공포에 휩싸여 있을 시기라는 징조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내재가치가 높고 저평가되어있는 가치기업, 삼성전자 주식을 싼 가격에 사들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셔서 삼성전자 주식 매수에 임하셔야 합니다.

 

 

 

 

 

 

 

 

 

 

 다만, 혹시나 해서 말씀을 드리지만 기업이 주가를 조작하는 분식회계를 한다거나 실적이 불량하고 현금 유동성이 나빠 주가가 빠지는 경우, 경영진이 도덕적으로 불량한 일을 저지른다는 정도의 악재의 경우 이것을 절호의 기회로 여기시면 안됩니다.

 

 모든 방문자 여러분께서 부자가 되는 날까지 현실적인 투자 조언과 부자들의 투자 철학을 깊이 있게 연구하여 여러분들께 항상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