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 주식 매수이유, 삼성전자우 장기투자 성공비법 (Feat. 하락장)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0. 3. 12.

삼성전자 주식전망

 

삼성전자 보통주 우선주삼성전자보통주와 삼성전자우선주 (네이버금융, 3월11일)

 

 

 삼성전자우 삼성전자 주식시세가 분기배당 장점을 떠나서 3월 11일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종가 기준 52,100원 (-4.58%), 삼성전자우 주가는 44,350원 (-2.53%)의 낙폭으로 폭락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 회사의 본질가치가 떨어져서가 아니라 코로나발 경제불황과 감산합의 불발로 인한 유가폭락 사태의 연이은 악재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시장 붕괴외국인 순매도 상위종목 (출처 : 한국경제)

 

 

 국내 증시의 든든한 버팀목이던 외국인이 본격적으로 손절매에 나서며 투매가 가속화된 결과 금일 코스피 시장은 1900선이 장중에 깨지며 큰 낙폭으로 본격 하락세에 접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기업 코스피시장 1위 기업인 삼성전자는 외국인 매도 1위세에 접어들며 무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가 각각 4%이상, 2%이상 하락을 하며 폭락장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삼성전자 하락장 매수유지

 

 저는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하락하는 삼성전자 주식을 여유자금으로 싼 가격에 매수하였습니다. 최근 몇 주간 각종 뉴스나 매체에서는 정신없이 전례없는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해 무작위로 떠들어대며, 시장 참여자들은 연이은 악재 소식에 너도 나도 공포심에 이성을 잃고 주식을 매도하여 폭락에 폭락을 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워렌버핏가치투자의 대가, 워렌버핏

 

 

 가치투자의 대가이자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렌버핏은 '주식시장이 공포에 달하면 기뻐하고, 너도 나도 주식에 뛰어들 때는 불안해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말인 즉슨, 현재의 악재로 인한 주가 폭락이 1997년 IMF, 2000년 IT버블, 2008년 리먼브라더스사태 등과 같은 대공황으로 흘러가더라도 내재가치가 변함이 없는 튼튼한 기업이 있다면 이런 하락장의 시기가 우량한 주식회사의 주식을 싼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기쁜 마음으로 주식을 매수하라는 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대한민국 시총 1위 우량기업, 삼성전자

 

 따라서 저는 대한민국의 코스피시장을 이끌어가는 대장주, 1등 우량기업 삼성전자를 워렌버핏이 말한 가치투자에 적합하다는 이유로 하락장에서 매수를 유지하고, 여유자금이 생기면 장기적인 관점으로 현재도 꾸준히 추가 매수를 하는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추이금융위기 시기의 삼성전자 주가 추이 (네이버금융, 월봉기준)

 

 기업의 내재가치가 매우 탄탄한 삼성전자는 금융위기와 함께한 반백년의 역사동안 위기를 벗어난 이후 내재가치가 빛을 보여 회사의 큰 성장과 함께 주가의 흐름에서도 큰 수익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전자우 장기투자

 

삼성전자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국내 코스피시장에서 무려 3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여 시총캡 이슈를 받은 덩치 큰 우량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현재 기준으로 약 310조에 이르며, 삼성전자 주식 전망은 현재 악재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굳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삼성전자 전망은 5G 시장을 선도하는 반도체 산업의 집약체라는 점에서 일단은 지속적인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외 인공지능(AI) 산업, 자율주행산업, 전기차시장, 디스플레이, 휴대폰 등 혁신적인 삼성전자의 성장으로 인해 기업가치는 나날이 커질 것으로 감히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주가흐름삼성전자는 과거 10년보다 앞으로의 10년이 더 밝은 미래산업을 주도할 우량기업이다.

 

 

 

 과거 삼성전자 주가 추이를 본다면 10년 전인 2010년 15,000원 수준의 주식가격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결국 2020년에는 60,000원 주가가 되었으며, 기업가치를 뜻하는 주식가격이 무려 400% 상승을 하였습니다. 현금흐름이 원활한 삼성전자는 앞으로의 기대되는 산업에서도 빛을 발하여 10~20년 후 더 큰 가치가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주주인 저에게 큰 과실을 나눠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삼성전자 배당금 (2010~2019)

 

 

 또한 삼성전자는 연말배당을 하는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분기배당을 지급하는 아주 좋은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은 10년 전인 2010년 200원 수준이던 배당금 수준이 현재 2020년 1,416원으로 무려 배당수익률이 700% 증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주주친화 및 주주환원 정책을 펼쳐 삼성전자 배당수익률이 현재 2.3%정도로 유지되는 수준이 앞으로 상향 조절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우 배당에 관해서는 제가 이전에 정리해둔 위 링크를 참조해보시면 앞으로 10~20년 장기투자를 계획함에 있어 기업가치가 왜 중요하고, 왜 삼성전자를 선택했을 경우 장기투자 수익률 극대화에 위험 없이 다가갈 수 있는지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시간과 돈시간을 인내하고 꾸준히 투자에 몰입한다면 상상 이상의 부를 쌓을 수 있다.

 

 

 현재 주식시장의 출렁임으로 인해 증시 하락세가 장기적으로 이어질 수는 있지만 저는 삼성전자라는 내재가치가 탄탄한 기업이 반드시 코스피시장을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방향으로 이끌어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장기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고, 폭락장의 공포에 투자마인드가 흔들리시지 않으시고 저보다 훨씬 빠르게 부자가 되시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