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추천 및 주가 전망, 폭락하는데 팔아야하나? [부자되는 재테크 정답 알려드립니다]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마인드 연구
2020. 3. 10.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삼성전자 주가삼성전자 주가 (3월 9일 현재 종가 54,200원)

 

 

 3월 9일 검은 월요일(블랙먼데이), 삼성전자 주가가 폭락하며 하락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글로벌 불황에의 영향과 오늘 발표된 국제유가 감산합의 실패로 인한 유가전쟁, 30% 폭락이 바로 그것입니다.

 

오일쇼크출처 : 한국경제 (오일쇼크)

 

 

 주식시장에 처음 입문하셨거나 삼성전자 주식 투자를 한지는 어느정도 되었지만 하락장을 처음 경험하시는 분들은 하루에도 3~4% 이상의 손실이 나고 있는 증시를 보며 손절에 대한 고민과 갈등이 소용돌이 치고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식시장현재 주식시장의 악재는 삼성전자 기업가치의 변화와는 무관하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 생각해야 할 것은 현재 국제적인 연이은 악재로 인해 주식시장의 하락세가 더 크다는 것이지, 우리의 우량한 삼성전자 기업 자체의 가치는 전혀 변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지금 흔들리는 것은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한 투자자의 마음이지 삼성전자 기업 가치와 성장성 및 방향성,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전혀 변한게 없다라는 사실을 반드시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불확실성 속의 역발상, 삼성전자 매수 기회 

 

 

경제 위기2020 경제 위기 (코로나, 오일쇼크)

 

 

 1997년 IMF, 2000년 IT버블, 2008년 리먼브라더스 사태 등 각종 금융위기에 많은 기업들이 도산하고 부도로 인해 많은 실업자가 생기고, 경제 불황으로 인한 살인, 자살, 폭력 등의 사회적 문제가 많이 유발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도 주가가 연일 폭락하던 우량기업들의 경우 1~2년 이상 장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경제 위기가 해결된 이후 아주 큰 수익을 가져다 준 것을 우리는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명한 투자자현명한 투자자는 경제 위기를 기회로 삼는다.

 

 

 주식투자의 대가인 워렌버핏, 피터린치, 존리, 존 템플턴, 벤저민 그레이엄 등의 현명한 투자자들의 수많은 책들을 통해서도 자산 투자를 통해 큰 수익을 얻은 때는 바로 경제적 위기라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포와 무서움으로 인해 외인들과 기관 세력이 주식을 대량 매도하고 주가가 폭락할 때가 바로 삼성전자라는 우량한 기업의 주식을 매수할 절호의 찬스이자 기회라는 사실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에서도 설명했듯이 대한민국의 미래는 삼성전자이며, 삼성전자의 주가하락의 원인이 반도체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사업이 망해서가 아닌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코로나, 유가경쟁 악재의 영향이기 때문에 삼성전자를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2020년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아주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의 악재로 인해 물론 삼성전자의 성장성이 잠시 주춤할 수는 있지만 기업 자체의 가치는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건 제가 장담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2020년 경제위기 속 삼성전자 주식 생각 정리

 

 

미국시장 다우존스미국 다우존스가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2020년 경제위기

 

 

 주식시장은 이성적 판단보다는 기계적인 대응이 투자자가 손실을 얻을지 이익을 얻을지를 결정하는 아주 냉정한 세계입니다. 특히 주식시장은 불확실성을 정말 싫어하고, 심리에 민감하게 주가에 반영되기 때문에 반드시 여유자금으로 시작하여야 주식시장의 하락에 흔들리지 않고 차분히 이겨나갈 수 있습니다.

 

 

 저 또한 2020년 2월달에 삼성전자우 주식에 입문을 하고 현재 하락장 속에 손실을 입고 있지만, 이는 계좌에 찍힌 마이너스 수익일뿐 제가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도하고 손절한게 아니기에 이 수치 또한 아무런 의미가 없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지금 저는 삼성전자 주식 하락이 너무 반가울 따름입니다. 왜냐하면 향후 10년 후 삼성전자 주식 가격이 10만원 이상이 되어있을 것이기에 지금 자금이 부족한 제가 더 많은 삼성전자의 주식수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주식시장 하락여유자금과 시간이 만나면 72의 법칙, 복리의 마법이 시작된다.

 

 

 저와 여러분에게는 여유자금으로 시작한 주식시장이기에 '시간'이라는 정말 좋은 무기가 있습니다. 기관이나 외인, 펀드상품을 운용하는 대형급 운용사들의 경우 당장의 수익을 얻어야하기에 주식을 사고 팔고 해야하지만, 우리 개인투자자는 그러지 않고 묵묵히 주식을 가지고 갈 수 있는 아주 단순한 게임으로 큰 수익을 얻을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우 주식이 하락중이라고 언제 매수를 해야할지 기회만 보고 있을게 아니라, 지금부터 철저한 분할매수로 위험 분산을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수많은 주식대가들도 언제가 주가의 바닥이고, 언제 사야하는지에 대한 마켓 타이밍을 예측하는 건 신의 영역이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경제 불황 후의 수익은 상상 이상이다.

 

 

 반드시 현재의 코로나, 유가전쟁 등의 경제 불황 악재가 해소된다면 주가의 큰 반등으로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철저한 기계적 대응을 한 현명한 투자자에게는 큰 기쁨과 수확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저와 함께 여러분도 즐거운 마음으로 현재 상황을 달갑게 생각하시고, 제 글을 읽는 여러분도 부자가 되셨으면 진심으로 기쁠 것 같습니다. 저 한 사람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도움을 얻는것만큼 기쁘고 뿌듯한 일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 현재 주식시장의 하락 때문에 많이 괴로우신 분이 있으시다면 가치 투자에 대한 좋은 내용이 담긴 서적을 한번 접해보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워렌버핏워렌 버핏, 재테크 도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