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 기니피그 설사, 기니피그 고창증 없이 건강한 기니피그 먹이 키우기 알려드립니다

반려동물 일반상식/특수동물
2020. 5. 19.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기니피그 분양 후 기니피그 키우기의 가장 큰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니피그 먹이의 선택에 따라 기니피그 수명은 달라지게 되며, 기니피그 건초, 간식 등의 선택과 기니피그 용품과 장난감의 기니피그 특성에 대해 잘 아셔야 성공적인 기니피그 키우기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 중 건강한 기니피그 키우기를 위해 실천해야하는 반려인의 숙지사항 중 기니피그 설사와 기니피그를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는 기니피그 고창증 없이 건강한 기니피그 먹이 추천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기니피그 키우는 방법

 

 

 

기니피그 키우기

 

 기니피그는 잡식성의 햄스터 키우는 방법과 달리 초식동물이라는 점에서 토끼 키우는 방법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니피그 분양 후 기니피그 키우기에 도전하고 있는 반려인이 중점적으로 아셔야 하는 점은 '기니피그는 초식동물이다'라는 점입니다.

 

 

 

 

 

 

 

 

 

 초식동물인 기니피그 먹이는 햄스터, 애완조류, 강아지, 고양이와는 달리 풀과 같은 먹이로서 살아가는 동물입니다. 즉, 기니피그 먹이 중 펠렛 사료와 각종 간식류들이 인터넷에 즐비하게 존재하지만 야생에서 자라는 기니피그는 그런 것들을 섭취하지 않고 기니피그 건초로 불리는 알팔파와 티모시와 같은 먹이로만 살아간다는 점을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기니피그 키우기기니피그 키우기

 

 풀밭에서 자라고 뛰어노는 소와 말과 같은 초식동물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들은 건강하게 자란 생초와 건초더미를 먹고 자라지만 우리 사람들에게 육식의 훌륭한 공급처가 되기 위한 비육화를 시키기 위해 '펠렛사료'와 '고형사료'를 급여하게 됩니다.

 

 그렇게 해야지 빨리 지방질과 고기, 단백질이 붙어서 육류로 공급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즉, 기니피그 먹이 중 펠렛 사료의 역할은 야외에서 뛰어노는 기니피그 키우기에서는 존재하지 않지만 빨리 건강하게 몸집을 불리고 덩치가 커지게 하게하기 위한 먹이라는 것이죠.

 

 

기니피그 먹이기니피그 먹이

 

 이런 펠렛사료와 고형의 사료들은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에서 완전히 배제하여도 무관하며, 설사 먹이더라도 양을 조절하여 건강하게 기니피그 키우기를 실천하기 위해 기니피그 분양 후부터 관리를 꾸준히 해주셔야 하는 점입니다.

 

 뒤에서 기니피그 먹이를 잘못 선택했을 때 찾아올 수 있는 기니피그 고창증이라는 증상과 기니피그 설사 치료에 대해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니피그 먹이

 

기니피그 먹이기니피그 먹이

 

 기니피그 먹이의 선택은 기니피그 분양 후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식습관이 기니피그 수명을 단축시키기도, 또 기니피그 수명을 노령까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기니피그 먹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기니피그 건초와 생초 위주의 식습관입니다. 기니피그들의 소화기관을 풀을 소화시키기에 아주 최적화된 초식동물의 소화관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만약 기니피그 펠렛 사료나 고형의 사료, 간식들 위주로 기니피그 먹이를 급여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기니피그 펠렛사료(고형사료)의 급여기니피그 펠렛사료(고형사료)의 급여

 

 즉, 기니피그들의 맹장과 소화기관들은 풀을 소화시키고 건강한 기니피그 똥을 생성해내기 위한 최적화된 소화기관이기에 만약에 기니피그 사료를 너무 많이 급여하고 풀과 같은 것을 적게 주거나 아예 주지 않는다면 소화기관에서 이상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니피그의 소화기관에는 소화되지 못한 딱딱하고 건조된 펠렛 고형사료들이 축적되게 되며, 점점 맹장이라는 대장 내 소화기관에 축적된 펠렛사료들은 장내에 위치한 가스발효세균에 의해 부패되어 기니피그의 장에는 가스가 많이 생성되게 됩니다.

 

 

기니피그 고창증, 설사기니피그 고창증, 설사

 

 이는 같은 초식동물 계열의 토끼 고창증도 마찬가지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소와 말과 같은 대형 동물에서도 같은 고창증과 같은 가스가 장내에 많이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약할 경우에는 기니피그 분양 후 갑자기 식욕이 없어진다거나 기니피그 건초나 사료에 관심을 가지지 않거나 하루종일 납작하게 바닥에 엎드려 있는 기력이 없는 듯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기니피그 고창증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기니피그 집에만 앉아있거나, 웅크려 있는 기니피그를 잡아올렸을 때 기니피그 소리를 지르며 싫어하고 아파한다는 통증을 표현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기니피그 설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아이는 먹지도 자지도 숨지도 못하고 그 상태 그대로 퍼져있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기니피그 설사증기니피그의 설사는 매우 좋지 않은 신호이다

 

 만약 기니피그 설사 증상이 나타나거나 갑자기 기니피그 배가 불룩해지고 탱탱해지는 듯이 모습이 바뀌어 간다고 한다면 기니피그를 전문적으로 볼 수 있는 동물병원에 내원하여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니피그 전문 동물병원의 경우 기니피그 카페에 가입하여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으며, 같은 초식동물인 토끼 동물병원을 찾아보셔도 됩니다.

 

 

 

 

 

 

 

 

 

 이렇듯이 기니피그 키우기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기니피그 먹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니피그 먹이 선택에서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기니피그 고창증 증상과 기니피그 설사를 방치하게 된다면 자칫 소중한 반려동물인 기니피그 수명이 단축되고 잘못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으니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기니피그 수명기니피그 수명

 

 기니피그 수명은 대략적으로 5년에서 15년 사이, 특히 야생에서 자라는 동물원과 초지의 기니피그는 15년 가까이 생명을 영위할 수 있지만, 애완 기니피그 수명은 5년에서 10년 내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기니피그 키우는 방법 중 오늘은 기니피그 먹이의 선택과 그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기니피그 설사의 원인과 고창증의 심각한 위험성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기니피그 키우기기니피그 키우기

 

 다음에도 유용한 컨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