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포메라니안 키우기, 포메라니안 성격 장점과 단점, 눈물자국 없애봅시다

반려동물 일반상식/강아지 & 고양이
2020. 4. 28.

포메라니안 키우기

 

 포메라니안 키우기를 위해 포메라니안 키우는 방법과 성격 장점과 단점, 포메라니안 털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정분양이 좋은지 등등 포메라니안 키우는 방법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포메라니안 키우기포메라니안 키우기

 

 곰돌이컷이 된 포메라니안을 바라보고 있자면 흐뭇한 미소와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에 충동적인 분양 욕구가 샘솟으실 것인데, 오늘은 포메라니안 단점과 장점, 성격적인 부분 등 포메라니안 키우는 분들은 아시고 계셔야 하는 포메라니안 키우기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포메라니안 키우는 방법

 

 포메라니안은 북방의 스피츠 계열인 사모예드 품종이 조상으로 추정되는 대형품종이었지만, 훗날 독일의 포메라니아 지방에서 소형화되는 품종 변이 후 지금의 포메라니안이 되었습니다.

 

 

포메라니안 키우는 방법포메라니안 키우는 방법

 

 그만큼 강인하고 추위에도 약하지 않으며, 뭔가를 행할 때의 포메라니안은 유전적으로 추진력이 좋고, 한번 하고자 한다면 꼭 해야하는 고집이 쎈 포메라니안 성격적 특징이 조상으로부터 유래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의 귀여운 외모와 앙증맞은 걸음걸이, 나풀거리는 털의 곰돌이컷과는 상반된 성격을 지니고 있지만, 이는 작은 품종으로 변이가 된 이후 주인이 어떻게 포메라니안 키우기를 해 나가느냐에 따라 성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포메라니안 성격적인 고집이 쎄고 주인밖에 모르고 다른 사람에게 입질이나 짖음이 강한 성격적인 특징을 없애고자 한다면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이 '사회화 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성격포메라니안 성격

 

 강아지 사회화 훈련이란 포메라니안 품종 외 말티즈, 치와와, 요크셔테리어 등의 소형 품종들에게는 모두 해당되는 교육으로서, 강아지 분양이 되는 시기인 6주~8주령부터 배변훈련, 먹이훈련, 배뇨훈련 등의 가정 내 교육과 사람들에게 공격성을 드러내지 않고 친화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주는 가정 외 교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 사회화 시기에 훈련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포메라니안 단점 중 고집이 쎄고 공격적인 성격이 교정되지 않아 1세가 넘은 시기부터는 가정 훈련이 힘들 수 있고, 입질 등으로 인해 강아지 산책 등의 제약 발생으로 강아지 키우는데 힘드실 수가 있습니다.

 

 

포메라니안 사회화 교육 필요성포메라니안 사회화 교육은 필요하다

 

 다시 말하지만 포메라니안 성격의 유전적인 면들을 순화시켜 반려동물과 사람과의 공존이 잘 이뤄지는 사회화 훈련의 시기는 강아지 분양 후 6주~8주령의 시기에서부터 1세가 되기 전까지 훈련기간을 잡으셔서 반드시 사람 친화적인 포메라니안으로 성장시키셔야 합니다.

 

 

 

 

 

 

 

포메라니안 눈물자국

 

 포메라니안 새끼키우는 법 중 눈물자국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포메라니안 눈물자국을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메라니안 눈물자국포메라니안 눈물자국

 

 첫번째로 포메라니안, 말티즈 품종의 눈물자국을 없애는 방법은 눈물사료로의 교체입니다. 시중에는 흰 털을 가진 강아지의 초콜릿 색깔로 착색된 눈물자국을 없애기 위한 눈물사료가 개발되어져 있습니다. 어린 시기에 특히 눈물자국이 심하면 평생 보기 안좋게끔 착색이 되는 눈물자국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포메라니안 사료 중 눈물사료로 교체해보셔서 눈물자국이 줄어드는지 여부를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로 간식을 줄이거나 끊는 방법입니다. 포메라니안 품종의 어린 강아지 시절에는 이것 저것 다양한 간식과 사람먹는 음식을 일부 급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사람들도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앓듯이 어린 시기에 먹는 간식과 다양한 음식들은 포메라니안 아이에게 외부 물질의 자극으로 인한 알러지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특히 초콜릿색의 눈물 자국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포메라니안 눈물사료포메라니안 눈물사료

 

 따라서 만약에 강아지 눈물자국이 심하지 않았는데 최근 심해졌다면 이는 최근에 급여한 간식이나 바꾼 사료가 무엇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으며, 음식급여를 끊으시는 편이 추천됩니다.

 

 세 번째로 동물병원에 방문하셔서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는 것입니다. 어린 시기에 심하게 나타나는 포메라니안 눈물자국은 교정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간식을 끊거나 눈물사료로의 교체로도 눈물자국이 잡히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약물적인 치료 요법이나 기타 눈물이 교정되지 않고 있는 원인에 대해 상담을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포메라니안 키우기건강한 포메라니안 키우기

 

 오늘은 포메라니안 가정분양 혹은 무료분양, 샵분양으로 포메라니안 견종을 키우는 방법 중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항들과 포메라니안 성격의 장점과 단점, 외모의 문제가 되는 포메라니안 눈물자국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