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고양이 중성화 비용,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고양이 중성화 이유 알아봅시다

반려동물 일반상식/강아지 & 고양이
2020. 6. 2.

고양이 중성화수술

 

 고양이 집사로서 고양이 중성화 이유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및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가 어떻게 되는지, 중성화수술은 고양이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인지, 또 고양이 중성화가 꼭 필요하다면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이 어떻게 되며 고양이 중성화수술 가격이 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암컷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과 수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 등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고양이 중성화수술의 모든 것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궁금증을 해소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고양이 중성화수술후 성격이 변화한다거나 고양이 중성화수술후 변화 및 중성화수술 부작용,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후 관리와 중성화수술후 사료는 어떻게 급여하는게 좋은지에 대해서도 오해와 진실에 대해 함께 요목조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중성화수술고양이 중성화수술

 

 

고양이 중성화 비용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은 고양이가 암컷이냐 수컷이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고양이 중성화 비용고양이 중성화 비용

 

 일반적으로 암컷 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이 수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에 소요되는 금액 가격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왜냐하면 중성화수술 소요 시간과 수술의 난이도 등이 차이가 나게 되기 때문이죠.

 

 

 

 

 

 

 

 

 

 평균적으로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은 약 20만원 정도의 수술비용이 지출되며, 암컷 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은 약 40만원 정도의 중성화수술 비용이 들게 됩니다.

 

 

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

 

 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은 동물병원마다, 지역마다 차이가 나게 되며 이는 자유경제민주주의 원리에 의한 가격 경쟁을 자율화하는 국가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을 검색하고 고양이 중성화수술 무료로하는곳 등을 검색해보시는 고양이 집사들에게 과연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 저렴한 곳이 좋은 것일까요? 그에 대한 해답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에는 수술을 할 수 있는 고양이의 몸상태가 정상적인지에 대한 혈액검사 비용과 고양이에게 해로울 수도 해롭지 않을 수도 있는 여러가지 선택적인 마취약물 비용, 중성화수술을 할 때 사용되는 의료기구의 선진화된 것과 낡은 과거의 것에 대한 의료서비스 비용, 고양이 중성화수술 후 마취에서 회복할 때 집중관리 케어를 위한 간호서비스 비용, 고양이 중성화수술후 실밥 제거까지 필요한 먹는약 비용, 고양이 중성화수술후 넥카라 비용 등의 부대비용이 포함되게 됩니다.

 

 

중성화수술 비용 추천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은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이 모든 금액적인 부분을 합한 평균적인 중성화수술 비용이 앞에서 말씀드린 수컷은 20만원 정도, 암컷은 40만원 정도가 되는 것이죠.

 

 하지만 우리가 고양이 카페나 인터넷에서 고양이 중성화수술 저렴한 곳 추천 등을 검색해보시면 평균적인 가격보다 저렴하게 암컷 고양이 중성화수술비용이 책정되거나 수컷고양이 중성화수술 가격이 저렴한 곳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이 싼 이유를 자세히 살펴본다면 부작용이 심하지만 마취제 단가가 싼 마취제를 사용한다거나, 혈액검사를 진행하지 않고 수술을 한다거나, 의료도구를 재사용하거나 청결하지 못한 수술환경을 갖추고 있다거나, 마취 회복할 때 우리 아이를 제대로 살피지 못하는 간호사가 많이 없는 동물병원이거나 등등의 이유가 존재하게 됩니다.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이 싼 이유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이 싼 이유

 

 즉, 무조건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이 저렴하고 싸다고 좋은 병원의 조건을 갖춘 것은 아니다라고 할 수 있죠. 저도 고양이 중성화수술을 위해 고양이 카페 등을 검색해본 뒤 병원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방문하고 고양이 중성화수술 후기가 지나치게 많이 보이는 병원일수록 무조건 중성화 비용이 저렴하다고 좋은 서비스를 받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양이 중성화수술 후 집중 케어가 잘 안되어 많이 아프면 아플수록 고양이 중성화수술후 성격이 변화할 수 있으며, 고양이 중성화수술 회복기간도 동물병원의 실력에 따라 고양이 중성화수술후 실밥 푸는 시기가 늦춰지기도 하고 중성화수술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암컷 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 수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암컷 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 수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

 

 따라서 우리 고양이가 수컷이든 암컷이든지에 상관없이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중성화수술을 했다라고 말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될 수 있으며, 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은 위에 말씀드린 여러가지 조건을 따지고 난 후에 암컷 고양이 중성화 수술비용, 수컷 고양이 중성화 비용이 조금은 비싸더라도 좋은 환경에서 중성화수술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는 고양이 발정이 시작되지 않는 시기인 6~8개월령 사이가 좋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발정기증상은 허리를 납작하게 숙이고 포복하듯이 걸어다니거나, 밤새 울부짖고 밥을 잘 먹지 않고, 털이 많이 빠지는 등의 증상들을 나타내게 되며, 심할 경우 고양이 집사에게 하루종일 몸을 부비고 애교를 부리게 됩니다. 밤잠을 설치게 되는 건 덤이죠.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는 첫 발정이 시작되기 전이 가장 좋은데 암컷고양이의 성성숙은 6개월령에서 24개월령까지 다양하게 분포되고 있지만, 평균적으로는 8~10개월령 사이에 발정이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추천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는 첫 발정 이전이 추천된다.

 

 암컷 고양이 발정주기는 다른 동물들에 비해 특이한 점을 가지고 있는데, 교미를 하지 않으면 배란이 되지 않아 고양이발정기간이 끊임없이 반복되며, 고양이 발정기 울음소리가 잠잠해지는 듯하다가 심해진다거나 털이 뭉터기로 빠지고 살이 쭉쭉 빠져나가는 식욕이 없어지는 등의 고양이 발정기증상이 잦아들지를 않고 반복적으로 계속해서 심해지는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고양이 발정기 대처법은 발정이 시작되기 전 중성화수술을 해주는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를 최적화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으며,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를 놓친 경우 암컷고양이 교배를 통해 고양이 임신주기에 따라 약 60일 정도의 고양이 임신기간을 거친다면 암컷 고양이 발정기가 종료되게 됩니다.

 

 

암컷고양이 발정암컷고양이의 발정기는 반복되며, 교배를 하지 않는한 계속 지속된다.

 

 간혹 암컷 고양이 발정기간을 단축시킨다고 교배하는 것과 유사한 행위인 고양이 발정 면봉을 통한 발정기 종료를 유도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생식기 주변의 면봉 자극에 의한 상처, 오염물질의 질내 감염이 유발된 고양이 자궁축농증, 질염, 고양이 특발성 방광염 등의 증상을 유발하게 되므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를 적합하게 맞추어 고양이 집사와 고양이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를 맞춰주시는게 추천되며, 고양이 중성화수술은 고양이 예방접종을 모두 마친 뒤에 건강한 면역상태를 나타내었을 때 중성화수술을 해주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양이 예방접종고양이 예방접종을 모두 마친 뒤 중성화수술이 추천된다.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수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는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에 비해 이른 수술을 무조건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수컷고양이의 경우 사실 발정기가 연중 365일 발정상태에 있다고 보시면 되며, 수컷 고양이 발정 증상인 오줌을 아무데나 흩뿌리는 수컷 고양이 스프레이라는 증상으로 집 안 곳곳에 영역표시를 하는 수컷 고양이 발정기증상만 나타나지 않는다면 사실 중성화수술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을 해주지 않는다면 나중에 수컷 고양이가 나이가 들었을 때가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전립선이 커지고 비대되어 소변보는 것을 힘들어할 수도 있으며, 성격이 포악해지고 반복되는 발정스트레스로 인해 고양이 털빠짐 증상이 심해지는 등의 아이가 힘들어하는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중성화수술 여부를 잘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수컷 고양이 중성화 추천 비용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은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고양이 비뇨기질환, 성격변화, 털빠짐 등의 영향이 존재한다.

 

 또한 수컷고양이의 발정 증상은 365일 반복되므로 베란다나 원룸, 오피스텔 등의 문이 열리거나 창문이 열린다면 그대로 암컷을 찾아 집을 탈출하여 길냥이가 될 수도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는 아무래도 어린 나이에 하는게 고양이 중성화수술 회복기간 측면으로나 중성화수술 부작용을 없애기 위한 효과로나 좋기는 합니다.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추천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 추천

 

 따라서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는 첫 성성숙의 발정기 증상이 시작되는 시기인 생후 9개월에서 11개월령 이전에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와 마찬가지로 수컷고양이 중성화수술은 모든 기초적인 고양이 예방접종이 완료된 이후의 건강한 상태에서 해주시는 게 고양이의 건강 측면에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고양이 중성화 이유

 

 고양이 중성화수술은 집사로서는 가장 큰 고민일 것입니다. 저 또한 고양이 집사로서 어린 나이의 고양이가 자기 본연의 모습대로 살아가게 두는게 좋을지, 아니면 고양이 암컷 중성화수술을 해주는게 좋을지에 대해 고민이 컸었습니다.

 

 

고양이 중성화 이유고양이 중성화 이유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암컷고양이의 경우 고양이 중성화수술을 해주시는 게 추천되며, 수컷 고양이의 경우 고양이 발정기증상만 감내할 수 있다면 수술이 꼭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다라는 점입니다.

 

 

 

 

 

 

 

 

 위의 글의 내용이 정답입니다. 제가 편하자고 중성화수술을 진행하는 것만 같아 마음이 무겁고 고민이 크신 고양이 집사께서는 위의 내용을 잘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암컷고양이 중성화 이유, 왜 도대체 암컷 고양이 중성화수술이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암컷고양이 중성화 이유암컷고양이 중성화 이유

 

 첫째, 발정기가 끊임 없이 반복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드렸다시피 고양이는 다른 반려동물인 강아지와는 달리 교배를 하지 않으면 배란이라는 과정이 일어나지 않는 '교미배란동물'입니다.

 

 

 

 

 

 

 

 

 

 이말인 즉슨, 교미를 하지 않으면 배란이 되지 않고, '생리'를 하지 않고 교미를 할 때까지 계속 발정기에 머무르게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계속적인 발정기 증상으로 인해 암컷고양이 발정기증상이 반복되게 되며 이는 식욕이 떨어지고, 털이 많이 빠지고, 너무 밤사이 많이 울고해서 고양이 집사가 잠을 제대로 청하지 못하는 등의 고양이와 집사 모두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정기가 끊임 없이 반복암컷고양이의 발정기는 끊임 없이 반복된다

 

 둘째, 유방암이라고 불리는 유선종양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유선종양은 암컷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 영향으로 인해 유선 주변이 자극되게 되며, 잦은 호르몬의 반복적인 분출은 생애 유선종양이라는 유방암 발생확률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특히, 고양이 유선종양의 경우 강아지 유선종양과는 달리 악성 유방암이 많다고 알려져 있어 잦은 호르몬 분출로 인한 반복적인 발정기 증상과 더불어 호르몬에 의한 고양이 유선종양 발생확률을 낮추고 싶다면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인 6~8개월령 사이 중성화수술을 해주시는게 추천됩니다.

 

 

고양이 유선종양고양이 유선종양 발생률이 높아진다.

 

 셋째, 고양이 자궁축농증 질병이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자궁농증은 6세령 전후에 발생이 잦은 반면에 고양이 자궁축농증의 경우 어린 1~2세령에도 생길 수 있으며, 고양이 자궁축농증이 심각해지는 상태가 된다면 자칫 고양이 생명에도 위험할만큼 지장이 큰 암컷고양이 생식기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에서 심각한 질환을 유발하는 암컷 생식기 질환인 유선종양인 유방암과 자궁축농증이라는 증상을 미리 예방하고 싶다고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비용을 합리적으로 잘 따져 최적의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에 수술을 서둘러주시는게 좋습니다.

 

 

고양이 자궁축농증 패혈증고양이 자궁축농증 질병 발생률이 높아진다

 

 오늘은 고양이 중성화 비용이 왜 차이가 나고 고양이 중성화 수술 비용 저렴한 곳이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닌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중성화 수술 이유에서부터 암컷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와 수컷 고양이 중성화수술 시기가 최적의 시기는 언제인지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놔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려동물 관련 최신 인기글

 

 

새끼 고양이 키우는법, 아기고양이 잘 키우는 방법, 눈뜨는 시기, 먹이, 배변유도, 양치 등 종합적으로 알려드립니다!

 

고양이 키우기 주의사항, 고양이 키우기 장단점 TOP5 알려드립니다.

 

고양이 임신증상, 임신주기, 임신출산주기, 고양이 출산 징후 함께 알아봅시다

 

아기 고양이 키우는 방법, 고양이 잘 키우는 법 이글 하나로 제대로 정리하세요.

 

새끼 고양이 눈뜨는 시기, 아기 고양이 사료먹는시기, 고양이 하루 밥먹는 횟수 정리

 

고양이 소변실수, 소변 피, 고양이가 이불에 오줌싸는 이유

 

고양이 꾹꾹이 이유, 강아지도 꾹꾹이? 고양이 이불 꾹꾹이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고양이 출산후 음식, 출혈, 발정, 고양이 출산 임박 증상, 고양이 출산후 중성화의 모든 것

 

새끼강아지 키우는법, 강아지 목욕시키는법, 이것 하나로 교육 준비 끝!

 

강아지 구토시키기 (구토유발제, 토하게 하는 법, 과산화수소 말고 좋은 방법 사용합시다!)

 

강아지 발톱 피날 때 쉽고 빠른 고양이 발톱 피 지혈 방법, 응급 대처법 TOP3

 

강아지 키우기 장단점(장점과 단점) 강아지 분양전 필독하세요.

 

건강한 강아지 고르는법, 어린 강아지 사료주는 법, 새끼 강아지 간식주는 시기, 새끼 강아지 목욕시기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