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 주식 주가시세하락] IMF 등 과거 경제위기로부터 배우는 투자마인드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0. 3. 19.

삼성전자 주식 주가 하락 전망

 

 삼성전자 주식의 주가 시세가 하락하고 있는 경제위기 공황 상태에서 2020년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증시 바닥과 저점매수를 위해 대기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 투자자에게 과거 경제위기 상황에서 삼성전자 주가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과거 경제위기와 삼성전자 주식

 

과거 경제위기로부터 삼성전자 주가 흐름을 알아보자.

 

 삼성전자 주식은 약 51여년의 시기동안 국내 코스피시장과 함께 성장하였다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역사의 산증인인 삼성전자의 주식이 현재 코로나발 경제위기와 같이 과거에 존재하였던 경제위기에 삼성전자 주식시세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또 최고점에 매수를 하였다는 가정하에 주식 원금이 회복되는데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렸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식대표적 경제위기 시기와 삼성전자주식 주가흐름 추이

 

1. 1997년 IMF

 

 1997년에서 1998년까지 지속된 한국경제 외환위기 IMF 사태입니다. 이 당시는 과도한 외채에 따라 외환보유고가 바닥나는 대한민국 국가적 차원에서의 국가부도 사태라도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시세가 60% 가량 하락을 기록하였으며 삼성전자 주가 최고점대비 원금 회복에는 대략 12개월이 소요되었습니다.

 

 

 

 

 

 

 

 

2.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건 촉발로 이뤄진 전세계적 금융시스템의 마비를 유발한 금융위기 사태입니다. 범세계적인 금융 마비로 인해 세계적으로 주식 가격이 폭락, 하락장이 발생하였으며 서킷브레이커, 사이드카 발동이 지속되었습니다. 이때 삼성전자 주식 가격은 50% 하락을 기록하였으며, 삼성전자 주가는 최고시세까지 회복하는데 대략 14개월이 소요되었습니다.

 

 

 

 

 

 

 

 

3. 2018년 미중무역전쟁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제품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절차를 진행함에 따라 유발된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며, 이로 인해 기술, 교류, 무역, 체제 등의 세계적 위기를 초래한 사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중무역갈등으로 인해 삼성전자 주식은 40% 주가하락을 기록하였으며, 삼성전자 주가 최고점을 회복하는데에는 대략 24개월이 소요되었습니다.

 

 

 

 

 

 

 

 

4. 2020년 코로나발 경제위기

 

삼성전자주식 주가 전망출처 : 네이버금융 (2020년 3월 19일 삼성전자주식 주가)

 

 

 2019년 12월에 중국에서 시작되어 현재 2020년까지 유가폭락 위기와 더불어 범세계적인 경제위기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미국 나스닥, 다우지수뿐만 아니라 국내 코스피시장, 코스닥시장 모두 서킷브레이커와 사이드카 발동이 연일 일어나며 주식 폭락장, 하락장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진행중인 현재진행형의 경제위기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식은 고점 62,800원 대비 27% 주가하락 (45,6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거 경제위기로부터 배우는 삼성전자 주식 투자마인드

 

삼성전자 주식 재무제표삼성전자 재무제표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에게 드리고 싶은 가장 중요한 철칙은 '우리는 주식이 아닌 기업을 산다'라는 말입니다. 즉,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한 뒤 주가의 흐름에 따라 단기적 매수 매도를 통한 차익실현을 하는 것이 아닌, 현금 흐름과 2020년 전망이 매우 밝은 국내 1위 시총 기업이자 코스피 대장주, 바로 삼성전자 기업을 사서 동업자가 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 주식 폭락삼성전자 주식은 경제위기에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지만, 결국 기업가치에 의해 우상향한다.

 

 삼성전자 주식시세 흐름은 경제공황시 주춤하기는 하지만 과거 역사에서 볼 수 있듯이 장기투자의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결국 삼성전자 기업의 가치는 우상향하므로 삼성전자 주식가격 또한 우상향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삼성전자 주식은 믿을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국내 경제의 코스피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 주식 코스피 대장주는 외부 요인으로 인한 하락장에서 주가가 폭락하고 있지만 삼성전자 기업 자체의 가치는 전혀 변함이 없으므로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향후 우상향하게 될 것입니다.

 

 

주식 투자마인드주식시장은 감성이 아닌 차가운 마음으로 객관성을 유지하여야 손실이 아닌 수익을 맛볼 수 있다.

 

 

 주식이 계속 하락하여 원금손실이 계좌 잔고에 찍혀있다 하더라도 결국 팔지 않는다면 이는 손실이 아니며 그저 현재의 상황에의 삼성전자 주식시세 흐름이다라고 생각하면 그만입니다.

 

 

 

 

 

 

 

 

 

 이렇게 외부악재로 인해 하락장이 지속되고 있고, 하락장으로 인한 공포로 인해 대부분의 주식 투자자가 삼성전자 저점매수를 위해 대기하고 있거나 손실을 줄이고자 손절매를 고민하고 있는데 이런 시기일수록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자는 철저히 분할매수로 대응하셔서 좋은 기업을 싼 가격에 매수하는 기쁨을 누리셔 합니다.

 

 

하락장 삼성전자주식하락장에서의 주식가격 하락은 좋은 기업, 삼성전자의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행복한 시기이다.

 

 

 왜냐하면 삼성전자 주식이 당장 내일 오를지 내릴지 언제까지 하락세가 지속될지, 언제 상승을 조금 하다가 삼성전자 주가가 빠져버릴지 등은 아무도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는 바닥에서 사는 것이 아닌 무릎 언저리라고 생각되는 지금 이시점부터 조금 조금씩 분할매수로 대응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경제위기 삼성전자경제위기 후 탄탄한 실적과 내재가치를 지닌 기업 삼성전자는 상승장의 기쁨을 맞이할 것이다.

 

 과거의 경제위기에서 알 수 있듯이 삼성전자 주식은 한결같이 경제위기 후 급상승장을 보여주었으며, 당시 삼성전자주식 고점의 주가 시세를 회복하는데에는 길어봤자 고작 2년이라는 시기가 소요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저점매수를 기다리며 욕심을 부리지 않고 철저하게 매월, 매주, 매일 분할매수로 대응한다면 삼성전자 주식 매수 평단가까지 회복하는데는 더 짧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며, 결국에는 주가상승과 더불어 삼성전자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배당금 재투자로 인한 수익률은 눈덩이 효과처럼 불어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부는 삼성전자 주식 전망이 덩치가 너무 큰 대기업이여서 주가가 묵직하게 상향할 것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상승을 하든 장기적으로 시간을 투자한다면 결국에는 승리할 수 밖에 없는 주식이 삼성전자라고 감히 장담드릴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추천종목시간은 우리의 편이다. 가치있는 기업 삼성전자에 시간을 투자한 자 큰 수익을 얻게 된다.

 

 현금흐름이 높고 기업가치가 누가봐도 뛰어난 대한민국 1위이자 세계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맞닿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 이번 경제 위기 공황 또한 잘 이겨나가고 잘 해결해나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전자 주식 투자자가 모두 되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