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주식 전망] 삼성전자 주식 IMF 경제위기 하락장 무조건 성공하는 매수비법 알려드립니다.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마인드 연구
2020. 3. 23.

 삼성전자 주식전망과 IMF 등 2020년 경제위기 경제공황 시기에 주식 매수시기 적기를 잡고자 삼성전자 매수시기 바닥에 들어가기 위해 경제 공황 재테크를 위한 1달러 환율 급상승, 주식 하락장을 눈여겨 보고 있으신 개인투자자가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식 전망2020년 삼성전자 주식 전망은?

 

 오늘은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전망과 과연 언제 매수를 하여야 하는지 IMF 같은 경제위기에 삼성전자 주식 매수적기와 무조건 성공하는 투자마인드, 투자철학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공포에 속지 말아라

 

 

삼성전자 주가 전망삼성전자 주가흐름 (20년 3월 23일 기준, 네이버금융)

 

 삼성전자 주식 종목이 최근 거래중지를 알리는 서킷브레이커, 사이드카 발동이 일어나는 광경을 삼성전자 주식투자를 염두에 두거나 주식 매수시기를 알기 위해 대기중인 개인투자자는 모두 보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스피시장의 30% 이상의 가치를 지닌 우량주식 10종목 중 1위기업인 삼성전자 주가 하락으로 코스피는 1500대에 진입하는 상황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발 경제공황과 불황이 장기화되어지는 경제위기 상황에 IMF 시기와 같이 1달러환율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불투명해지는 삼성전자 주가 2020년 전망과 무려 600조에 달하는 통화스와프 체결에도 달러가치 상승, 원화가치 하락은 지속되는 현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1달러환율의 상승이 경제적으로 어떤 의미를 뜻하는지 환율과 주식, 금리인하와 주식 관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현재 경제 위기상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적절하게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 대응하는데 큰 개념을 잡으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통화스와프 체결, 미국의 양적완화와 질적완화 뜻과 의미는 다음에 꼭 설명드리도록 하겠지만 각국의 금융위기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이 이뤄지고 있으며, 국내 한국은행도 기준금리 0.5%p 인하의 실질금리 마이너스 금리 공표, 통화스와프 체결, 초저금리시대 재테크를 찾기 위한 개인투자자의 투자 방법을 찾는 등 미디어, 뉴스, 주식전문가 등 시종일관 악재성 뉴스를 쏟아내며 시장을 공포로 몰아넣고 있는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경제위기 삼성전자악재성 뉴스와 경제위기설, 삼성전자 주식의 미래는?

 

 그렇다면 삼성전자 주식 매수를 위한 주식 전망을 보고 있는 매수 대기 개인투자자들은 이런 공포스러운 주식시장 상황에 어떻게 행동해야할까요? 정답을 알려드리오니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예측하지 말고 대응하라

 

 

삼성전자주식삼성전자는 국내 우량주식 10종목 중 1위 우량기업이다.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를 하는 개인투자자는 지금이야말로 냉철한 판단과 기계적 대응이 빛을 발해야 하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인 즉슨,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투자철학은 첫째도 둘째도 '주식이 아닌 기업을 산다.'라는 마음가짐을 필히 가지고 계셔야 한다는 말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유가감산합의 실패, 미국 셰일가스 채권만기로 인한 1997년, 1998년 IMF 때와 비슷한 기업 도산 및 부도사태 전조증상 발발 등 공황의 전조라 생각되는 여러가지 외부 악재요인으로 인해 하락장에서 삼성전자 주식 주가 시세가 끝도 없이 하락하고 있는게 지금 현실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폭락내재가치가 튼튼하지만 주가가 싸다는 의미는 부자가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삼성전자 주식전망을 보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은 삼성전자 주식 시세는 비록 하락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삼성전자 주식회사의 가치는 2020년 삼성전자 주식전망이 반도체산업, 디스플레이산업, 5G산업, AI인공지능산업 등 모든 분야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탄탄한 기업가치를 지니고 있는게 분명하므로 삼성전자 주식은 펀더멘탈(내재가치)이 견고한 튼튼하고 우량한 대한민국 1위, 글로벌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회사가 튼튼하고 기업의 내재가치가 분명 견고하지만 주식 가격이 경제 위기, 경제 공황 시기 재테크 방법에 의해 하락장이 발생되었다면, 지금 삼성전자 주식 시세가 더 하락할지 상승할지에 따른 예측이 아닌 저렴해진 삼성전자 주식을 매도가 아닌 매수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자의 정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매수시기삼성전자 주식의 매수 적기는?

 

 그렇다면 저렴해진 삼성전자 주식, 언제가 바닥이고, 언제 매수해야 좋을까요? 현존하는 투자의 거장, 워렌버핏으로부터 우량주식 10종목의 1위 주식, 삼성전자 주식을 경제위기시 매수 타이밍 적절한 시기에 대해 배워보도록 합시다.

 

 

 

흔들리는건 주가가 아니라 투자자의 마음이다

 

워렌버핏혼란과 공황 위기는 우량한 주식 매입의 절호의 찬스, 즉 기회다.

 

 오마하의 현인,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렌버핏으로부터 삼성전자 주식 하락장 경제위기 매수 시기 타이밍에 대한 정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렌버핏은 나쁜 뉴스들이 판을 치고, 경제 분석 전문가와 주식 전문가들이 경제위기, 부도, 파산설을 미디어를 통해 배출할 때가 투자자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워렌버핏은 2008년 금융위기인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 때 금융시장의 혼란과 공포로 인해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식 손절매와 피해를 입고 우량한 삼성전자 주식과 같은 기업을 바닥에서 다시 매수하기 위해 매도를 할 때,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삼성전자 주식과 같은 코카콜라 주식을 대량 매수하여 큰 부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재무제표삼성전자 재무제표 (부채와 자본총계, 현금흐름)

 

 워렌버핏은 단기적인 주식시장의 흐름을 예측하여 주식 전망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부채가 많지 않고 경제위기 속에서 현금흐름이 원활한 펀더멘털이 좋은 삼성전자 주식과 같은 기업의 주가가 저렴하다는 결정이 이뤄지면 싸다고 생각한 주식 시세에 분할매수로서 기업을 매수하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1달러환율 상승, 달러스와프 체결, 미국 연방준비위원회의 금리인하, 양적완화와 질적완화 등의 IMF 등 비슷한 경제위기 상황에서 삼성전자 주식 투자자의 매수시기 정답은 하락장이 지속되고 언제가 바닥인지 모르는 이 시기에 삼성전자 주식을 철저히 여유자금으로 분할매수하여 예측이 아닌 대응을 하는 것이 정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하락장삼성전자 주식 하락, 기존 매수자는 어떻게 해야하나?

 

 그렇다면 삼성전자 주식을 이미 가지고 있고, 계좌 잔고에 손실이 많이 나 있는 개인투자자의 경우에는 손절매를 통해 매도를 하고 바닥에서 주식을 다시 매수하여야 하는지, 아니면 삼성전자 주식 물타기를 통해 매수 단가를 낮춰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정답일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식은 사고 파는 기술이 아니라 팔지 않는게 기술이다

 

 

주식 폭락, 증시하락코로나발 주식 폭락, 증시하락

 

 저도 현재 주식 하락장 경제위기 상황에서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에 의한 잔고 손실이 많이 나 있는 상태인데 저와 같이 손실을 보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 개인투자자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식 손절매, 손실주식을 매도하는 순간 손실이 될 뿐, 현재 잔고상 손실은 가상의 손실이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하는 부분은 주식 잔고는 비록 마이너스로 찍혀있지만, 삼성전자주식을 손절매하고 매도하여 팔지 않는다면 그것은 찍혀져 있는 하나의 사진에 불과할 뿐 실제로는 어떤 손해도 입은 것은 아니다는 점입니다.

 

 

 

 

 

 

 

 

 즉,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자는 2020년 주식 전망이 어떻던지에 관계없이 지금의 삼성전자 주가 변동성이 삼성전자 기업의 장기 발전성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스트레스 받을 이유도, 매일 매수 매도에 불안해할 이유가 전혀 없다라는 뜻입니다.

 

 

존리주식은 사고 파는게 아니라 팔지 않는게 기술이다.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주식 투기가 아닌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에 입문하게 만들어준 메리츠자산운용사 존리 대표님주식은 사고 파는 기술이 아닌 우량한 펀더멘탈(내재가치)을 지닌 우량기업의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주식투자란 개인투자자가 주식을 사고 팔고 해서 얻는 매매차익이 아니라 삼성전자 주식회사와 같은 기업이 돈을 벌 수 있는 시간을 투자하여 기업의 성장에 따른 과실을 함께 누리는 것이 바로 주식투자라고 정의를 하셨습니다.

 

 

 

 

 

 

 

 

 즉, 공포 상황에서 주식 투자에 대한 깨달음이 약한 개인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마음이 바로 워렌버핏과 존리대표님과 같은 현명한 투자자의 투자철학과 투자마인드를 그대로 따라 실행에 옮기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식 전망 매수위기는 준비된 사람에게는 우량기업의 주식을 싸게 분할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존리 대표님의 가르침대로라면 삼성전자 주식 매수시기는 외부 악재로 인해 기업가치보다 싼 현재 지금 경제공황 위기시기에 삼성전자 주식을 분할 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정답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현재와 같은 하락장 시기에 삼성전자 주가 월요일 전망과 예측이 아닌, 하락을 하면 할수록 정말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분할 매수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습니다.

 

 

 

 

 

 

 

 

위기는 투자의 기본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이다

 

 

워렌버핏과 코카콜라워렌버핏과 코카콜라

 

 일례로 워렌버핏은 1987년 블랙먼데이(검은월요일)라고 불리는 월요일 주식 전망을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시기 주가가 완전히 폭락한 역사적인 위기 상황에서 기업가치가 견고한 코카콜라 주식을 싸게 매입하였으며, 그로부터 13년 후인 2000년 IT버블 사태로 주가가 폭락하여 매수한 코카콜라 주식 가격이 70% 이상 주식 하락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가치가 견고하다 판단되어 더 싸진 코카콜라 주식을 추가로 분할매수하였습니다.

 

 

 

 

 

 

 

 

 

 즉, 워렌버핏의 코카콜라 주식은 큰 하락폭을 기록했지만 삼성전자 주식과 같이 기업가치가 변함없이 견고하다는 판단 하에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하고 매수하는 전략을 유지하였며, 그에 따라 1987년 투자한 코카콜라 주식 시세는 10억 달러 규모에서 120억 달러의 규모로 약 12배 이상 상승하는 쾌거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은 어떠할까요? 과거 경제위기에의 삼성전자 주식 흐름에 대해서는 위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 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본문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제위기와 삼성전자경제위기와 삼성전자 주식 주가흐름

 

 삼성전자 주식 전망의 단기적인 관점은 물론 예측이 불가능하겠지만 과거 1997년~1998년 IMF 경제위기, 2000년 IT버블 사태, 2008년 리먼브라더스 금융위기사태 등 역사적인 사건을 토대로 예측해본다면 최소 3~5년을 내다보고 삼성전자 주식에 장기투자를 한다면 냉철한 투자 습관과 분할 매수 대응 방법만으로도 100% 원금 회복과 함께 성공의 기쁨을 저를 포함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현명한 투자방법이 바로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언제가 주식 바닥이 될지, 이번 2020년 주가 전망을 하락장으로 만드는 사태가 언제 진정되어 삼성전자 주가 전망이 밝아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2020년 경제위기경제위기 2020년 각종 뉴스들

 

 미디어, 뉴스, 각종 인터넷 채널에서는 삼성전자 주식 가격을 예측하고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전문적인 기술적 분석으로 기술적 반등과 삼성전자 주식 전망을 하고 있지만 이는 공포감과 두려움이 팽배한 개인투자자들에게 잘못된 투자심리로 잘못된 투자판단을 할 수 있게 인도할 수 있으니 지나친 몰입은 피하시는게 큰 손실을 막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락장 투자마인드 투자철학제대로된 투자철학과 투자마인드는 큰 부의 결실을 맺게 한다.

 

 이럴때일수록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는 이 하락장의 고통 속에서 삼성전자 주식 분할매수 장기투자를 유지할 수 있도록 투자 심리를 견고히 다지고 투자철학과 투자마인드를 가슴 속에 새길 수 있다면 장차 큰 부를 형성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오늘의 이 글을 읽어주신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자 분들 모두 성투하시고 제 글이 삼성전자 주식 전망에 불안해하는 투자자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안심시켜드릴 수 있었다면 좋겠습니다.

 

 

 밑의 글들도 이 하락장에 삼성전자 주식 투자를 위한 좋은 컨텐츠로서 투자마인드 더욱 확고히 유지할 수 있는 투자 명언들과 투자철학을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셔도 현재 하락장에서 삼성전자 주식 투자를 유지하고 계신 개인투자자께서는 많은 위안과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함께 부자됩시다!! 감사합니다. :)

 

 

'부자재테크연구소'님의 삼성전자 주식 인기글

 

 

삼성전자주식 전망, 장기투자시 지녀야 할 하락장 투자철학 및 원칙 배워봅시다

 

삼성전자우 삼성전자주식 전망, 폭락장 장기투자 투자철학 핵심정리

 

삼성전자 주식 매수이유, 삼성전자우 장기투자 성공비법 (Feat. 하락장)

 

삼성전자 주식 증시 대폭락, 투자마인드로 보는 분할 매수 재테크 추천

 

삼성전자주식 장기투자 주가폭락, 주가하락 감사합니다! (부자되는 투자철학 및 재테크 마인드 실천합시다)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추천 및 주가 전망, 폭락하는데 팔아야하나? [부자되는 재테크 정답 알려드립니다]

 

삼성전자 주가 2020년 주식 전망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일 일정 통지, 제 51회 정기주주총회)

 

삼성전자주식 재테크 추천, 회사의 주인이 되어 돈의 노예에서 탈출하자 [장기투자 부자마인드]

 

삼성전자 배당 및 배당일 정리, 2020년 삼성전자우 추천 전망

 

삼성전자 보통주, 삼성전자우 차이, 장단점 추천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삼성전자 주가하락 매수시기 알짜정보, 하락장 주식 마인드 및 투자 철학 [feat. 워렌버핏]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전망, 추천, 투자마인드 (왜 삼성전자인가?)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주식초보 장기투자는 어디에?

 

삼성전자 배당, 삼성전자 주식 배당일, 하락장 삼성전자주식 전망 [주식추천]

 

삼성전자주식 장기투자, 72의 법칙으로 성공하는 부자 재테크 비법 [부자마인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