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급락 우량주 삼성전자 주식투자가 코덱스200 ETF 장기투자보다 매력적인 이유 (배당주식 유망종목)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0. 4. 10.

 요즘 투자할만한 주식으로 ETF 장기투자와 배당금 높은 주식, 우량주 추천 등 주식 유망종목을 찾기 위해 주식시장이 하락한 지금 이때 급락 우량주 매수 대기하는 개인투자자가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현재의 주식시장은 기회의 땅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ETF와 삼성전자 주식ETF보다 더 좋은 삼성전자 주식

 

 오늘은 ETF 초보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75가지의 책을 통해 배우게 된 '하는 것보다 안하는게 더 위험'한 ETF 추천 투자전략을 활용한 코덱스200 ETF보다 장기투자시 더욱 실용성이 큰 삼성전자 주식투자에 대해 삼성전자 주가지수 비교, 삼성전자우 배당, 시장수익률 등에 관해 찬찬히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

 

우량주식 삼성전자우량주식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식은 10년전 주식시세에 비해 현재 삼성전자 주식가격만 400% 증가가 이뤄진 대한민국에서 우량주식 10종목의 1위 종목으로 편입이 되어 있는 가치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주식전망삼성전자 주식 차트

 

 삼성전자 주가는 2018년 1월 31일 1:50 액면분할되어 삼성전자 주식 액면가는 5천원에서 주식 1주당 액면가 100원으로 가치가 변하게 되었으며, 현재 2020년 4월 10일 현재 삼성전자 주식가격은 49,250원으로서 액면분할 전 기준의 삼성전자 가격은 2,462,500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즉 2010년 삼성전자의 가치는 견고했으며, 2010년 이후 많은 경제위기와 경제공황 상황에서도 삼성전자 주식전망은 밝았라는 점에 따라 삼성전자 주식가격은 2020년까지 10년동안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며 삼성전자우 주식가격만 4배가 상승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제위기와 삼성전자 주식경제위기시 삼성전자 주식흐름

 

 2020년 코로나발 경제위기설이 돌고 있는 현재에도 삼성전자 주가전망은 수많은 흐름과 변곡이 있겠지만 삼성반도체를 이끌고 있는 주가로서 삼성전자우선주 주가는 10년 후, 20년 후 반드시 우상향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장기투자 원칙10년 후를 바라보는 장기투자 원칙은 큰 성공을 불러온다.

 

 따라서 장차 10년후를 내다보는 안목의 삼성전자 장기투자 원칙만 지키신다면 지금의 삼성전자 주식시세 흐름이 비록 저가 주식 종목에 편입되어 있겠지만 삼성전자우 주가는  장기투자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코스피200 ETF와 삼성전자주식

 

KODEX 200 주가흐름KODEX 200 주가흐름

 

 코스피200시장 지수를 추종하고 따라가는 ETF 추천종목은 KODEX200, TIGER200, ARIRANG200 ETF 등 수도 없이 많으며 이들은 대한민국 주식시장의 변화 흐름을 그대로 따라가므로 대한민국의 가치가 상승하는만큼의 평균적 시장 수익을 따라갈 수 있는 안전한 투자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200코스피200 우량주식 상위 10종목 (시가총액순)

 

 반면, 우량주식 10종목의 1위 기업인 삼성전자 우량주식은 개별 기업주식이지만, 삼성반도체 주식시장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이자 글로벌화된 4차산업 주식 종목 추천되는 대장주이며, 대한민국 대표 200대 기업에서 시가총액 비중이 30%가 넘어가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코스피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주식 유망종목이자 급락 우량주가 바로 삼성전자 우량주식이며, 삼성전자의 주식가격의 상승과 하락이 그대로 코스피시장에 드러나게 된다는 말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KODEX200 ETF와 삼성전자 주식 비교KODEX200 ETF와 삼성전자주식 주가흐름 비교

 

 즉, 대한민국 시장의 주식 수익률을 따라가는 코스피200 ETF인 코댁스200 ETF와 삼성전자 주가지수를 비교해본다면 주식시장이 호황기일 때는 삼성전자가 더 수익이 많이 나며, 시장이 하락장과 경기 불황, 경제위기시에는 오히려 삼성전자 주식이 TIGER200과 같은 ETF 종목보다 삼성전자우 주가하락 폭이 더 낮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삼성전자대한민국과 삼성전자

 

 따라서 주식시장 평균수익률을 따라가는 주식 분산투자를 위한 코덱스200 장기투자, 타이거200 ETF와 같은 ETF 종목보다는 '삼성전자 주식'에의 투자가 더 현명한 투자자가 되는 길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 장기투자

 

삼성전자주식 10년간 배당수익 변동추이삼성전자주식 10년간 배당수익 변동추이

 

 2010년부터 10년 후 삼성전자 주식가격이 400% 시세 상승률을 보였다면 10년 후 삼성전자 주식 배당전망으로는 2020년 현재 약 800%가 상승하였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재무제표삼성전자 재무제표

 

 즉, 자본이 더 큰 자본을 증식시키는 자본주의 사회의 원리에서 현금흐름이 가장 원활하고, 우량주식 10종목의 1위 삼성전자 주식전망은 우량주 순위로도 1위, 글로벌한 우량 주식종목으로도 국내기업 1위 주식 유망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급락 우량주로서의 삼성전자 주식은 현재 주식 하락장에서 공포의 매도심리가 작용하고 있지만, 단기간 후 필요한 자금이 아닌 여유자금으로의 장기투자 원칙을 지킨 저가 주식 종목인 삼성전자우 주식투자는 배당투자 종목 추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식에 접근하는 개인투자자의 철학과 마인드는 국내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투자는 도박이다라고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가치있는 기업에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투자는 기업의 성장에 따른 과실을 함께 나눠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애플 주식과 삼성전자 우량주 등 글로벌 우량 주식의 급락한 상태에서 주식 투자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현재 하락장에서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의 매력에 대해 얼마나 큰 수익과 미래 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는지에 대해 공유를 해놓은 아래 글들을 한번 읽어보셔도 개인투자자에게는 큰 힘과 가치정립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부자재테크연구소'님의 우량주식 관련 최신 인기글

 

 

현대차 배당기준일, 현대차우 배당일, 배당락일, 매수시점 정리 (저금리 추천 고배당 재테크)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2020년 배당, 삼성전자주식 장기투자 추천 매수이유 총정리

 

현대차우 주식 배당, 현대차2우B, 3우B 차이 및 주식 전망 추천 (2020년 주가전망 삼성전자주식보다 좋다?)

 

삼성전자 배당기준일, 2020년 삼성전자 분기 배당일, 배당락일 및 삼성전자우 배당금 알려드립니다.

 

[주식 전망] 삼성전자 주식 IMF 경제위기 하락장 무조건 성공하는 매수비법 알려드립니다.

 

[삼성전자 주식 주가시세하락] IMF 등 과거 경제위기로부터 배우는 투자마인드

 

금리인하와 1달러 환율상승, 삼성전자 주식 전망 및 하락장 투자마인드

 

금리인하 주식영향, 경제위기 공황 대가들의 주식추천 성공비법 (Feat. 삼성전자주식)

 

 

 

 

 

 

 

삼성전자우 삼성전자주식 전망, 폭락장 장기투자 투자철학 핵심정리

 

삼성전자 주식 매수이유, 삼성전자우 장기투자 성공비법 (Feat. 하락장)

 

주식 배당금 받는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배당기준일, 배당락일, 매수일 정보 제공) Feat.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식 증시 대폭락, 투자마인드로 보는 분할 매수 재테크 추천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추천 및 주가 전망, 폭락하는데 팔아야하나? [부자되는 재테크 정답 알려드립니다]

 

삼성전자 주가 2020년 주식 전망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일 일정 통지, 제 51회 정기주주총회)

 

삼성전자주식 재테크 추천, 회사의 주인이 되어 돈의 노예에서 탈출하자 [장기투자 부자마인드]

 

삼성전자 배당 및 배당일 정리, 2020년 삼성전자우 추천 전망

 

 

 

 

 

 

삼성전자 보통주, 삼성전자우 차이, 장단점 추천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삼성전자 주가하락 매수시기 알짜정보, 하락장 주식 마인드 및 투자 철학 [feat. 워렌버핏]

 

2020년 삼성전자 주식 전망, 추천, 투자마인드 (왜 삼성전자인가?)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주식초보 장기투자는 어디에?

 

삼성전자 배당, 삼성전자 주식 배당일, 하락장 삼성전자주식 전망 [주식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