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재테크연구소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2020년 배당, 삼성전자주식 장기투자 추천 매수이유 총정리

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부자재테크 연구
2020. 3. 31.

 삼성전자 주가 하락이 2020년 삼성전자우 배당이 다가오지만 하락장 경제위기에 IMF, 2008년 금융위기 때와 비슷한 양상으로 삼성전자 주가 전망 흐름이 밝지 않은 것 같아 보이는 착시 현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뉴스에서는 삼성전자 주식의 개인투자자 매수세에 힘입어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용어가 등장할만큼 삼성전자 주식 전망이 뜨거운 감자로 등장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 추천 매수 이유에 대해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 삼성전자 주식 배당투자 장점 및 왜 장기적인 관점의 삼성전자 주식 전망이 밝은지, 경제위기에 투자하는 삼성전자주식이 왜 매력적인지에 대해 찬찬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수익률초저금리 시대, 배당수익률이 높은 삼성전자 주식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식 배당은 주주친화정책으로 인해 향후 2020년에서 2022년도까지 배당성향을 상승시키겠다는 경영진의 뜻을 주주총회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우량주식 10종목 중 1위 기업인 삼성전자 주식은 현재 분기배당으로 1분기와 2분기, 3분기, 4분기의 총 4회의 배당금을 지급하는 보기 드문 기업이라 삼성전자 주식이 추천되는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2020년 삼성전자 배당금은 보통주의 경우 주당 1,416원이며, 우선주의 경우 주당 1,417원입니다. 단순한 수치로 본다면 1원의 차이이지만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주식의 주가 차이가 있기에 배당수익률로 환산한다면 삼성전자 주식의 경우 2.96%의 배당수익삼성전자우 주식은 3.53%의 수익률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와 추천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위의 글을 읽어보시면 정확한 개념 정리가 쉬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삼성전자 배당금 투자 목적이 강한 개인투자자의 경우에는 삼성전자주식보다는 배당 종목 추천 전망이 더 밝은 삼성전자우 주식 매수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 글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식 전망

 

 

자본주의 사회 삼성전자주식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본이 많으면 많은 돈을 벌어들일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돈을 벌어들이는 현상이 지배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로 현금이 많으면 많을수록 많은 자본을 증식시킬 수 있고, 자본이 없으면 자산증대 재테크가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할 수 있죠. 즉, 성장하는 자본주의 시대는 '부익부 빈익빈', 가진 자가 더 많이 가질 수 있다는 원칙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삼성전자 주식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주식출처 : 네이버금융 (삼성전자 주식)

 

 

 삼성전자 주식은 코스피시장 대한민국 1위 기업으로서 보유한 자본인 시가총액이 330조에 육박하는 덩치 큰 자본기업이며, KODEX200 2위기업인 SK하이닉스 시총이 60조 수준임을 감안한다면 엄청난 현금흐름을 보유한 기업 또한 바로 삼성전자 주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재무제표삼성전자주식 재무제표 (자본 및 현금흐름)

 

 또한,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글로벌 반도체산업 슈퍼사이클의 시작과 함께 5G, 전기차, 인공지능 AI 등 4차산업시대 수혜 및 대장주로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스마트폰 시장 장악으로 인한 꾸준한 수익창출 및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사실을 삼성전자 재무제표 해석 내재가치 파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장기적인 관점에서 삼성전자 주식 전망은 현금흐름이 더 커져 주주들에게 더 많은 삼성전자우 배당을 지급할 것입니다. 더불어 2020년보다 10년 후의 삼성전자는 기업가치인 펀더멘털이 더욱 견고해져 기업가치를 반영한 삼성전자 주가 또한 상승폭이 커질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경제위기와 삼성전자 주가 저망경제위기를 거친 후 더욱 견고해진 삼성전자 주식

 

 

 현재 코로나 악재로 인한 경제위기로 주춤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가는 1997년~1998년 외환위기인 IMF, 2007년~2008년 금융위기 때와 비슷하게 외국인 매도와 기관의 손절, 펀드 금융기관 큰손들이 삼성전자 주식시세 하락을 부추김에도 불구하고 기업가치는 변함이 없기에 결국에는 삼성전자 주가는 회복할 것이며, 고로 삼성전자 주식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경제위기 삼성전자 주식 추천위기는 준비된 사람에게는 곧 기회다.

 

 그렇다면 주식 하락과 폭락장에서 삼성전자 주식 매수 및 장기투자를 지향하는 개인투자자는 어떤 투자마인드로서 현재의 삼성전자 주가 하락 시장을 바라보아야 할까요?

 

 정답은 내재가치가 튼튼한 삼성전자 주식의 가격이 코로나발 금융위기로 인해 주식 시세가 폭락하고 있는 이 시점에는 기업가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진 삼성전자 주가에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왜 삼성전자 주식 장기투자 매수가 너무나도 좋은 이유에 대해서는 위의 링크글에서 설명을 자세히 드려놓았으니 참조해보셔도 부를 증식시킬 좋은 주식 재테크 기회가 바로 '삼성전자 주식'이라는 점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제위기 삼성전자 주가 흐름과 회복기간

 

 

삼성전자 주식시세삼성전자 주식 폭락

 

 삼성전자주식과 삼성전자우 주식 모두 경제위기 공황 시대에는 주식시장을 대하는 개인, 외국인, 기관투자자들의 심리에 의해 삼성전자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던 건 사실입니다.

 

 

코로나 경제위기 삼성전자2019~2020. 코로나발 경제위기

 

 1987년 블랙먼데이 월요일 주식전망, 1997년 외환위기인 IMF 주식폭락시장, 2008년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의 미국발 금융위기, 911테러에 의한 주가 폭락이 발생한 시점에는 우량주식 10종목을 포함한 현대차 주식, 삼성전자 주식 등 주가 하락은 실제로 발생하였던 사실이지만 항상 경제위기가 해소되고 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삼성전자 주가는 정상 위치로 회복되었으며, 기업의 더 큰 내재가치를 반영한 수준으로 삼성전자 주가 흐름 전망이 더욱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각종 경제위기와 공황에서 삼성전자 주식시세가 어느 정도 수준으로 하락했으며,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이 얼마의 기간에 걸쳐 회복되었는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자세한 분석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주식, 경제위기는 준비된 사람에게는 기회

 

 

증시 대폭락코로나발 경제위기로 인한 주식 하락장 대폭락 발생

 

 

 경제 위기시에는 1달러 환율 폭등, 금리 사응, 물가하락 등 디플레이션 징조, 신용경색, 기업 부도 등이 발생하며 건재한 우량주식 10종목 등 많은 주식들이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각국에서는 경제 위기에 대응하고자 무제한 양적완화, 환율통화스와프 체결, 미국연준 및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0.5%p 인하정책 등 경기 활성화를 위한 경기부양책을 발표하며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됩니다.

 

 

 

 만약 거시경제학적으로 금리와 물가, 환율의 변동성과 주식과의 관계가 궁금하신 분들은 어려운 경제학을 쉽게 설명하여 적어놓은 글들을 위에 링크로 첨부해드리오니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기부양책에도 불구하고 각종 언론 미디어에서는 이번 경제위기 상황은 이전 금융 외환위기와 다르다는 말로서 연신 주식시장의 공포 상황을 부추기지만 경기는 좋지 않은 상황에서 좋은 상황으로, 또 좋은 상황에서 좋지 않은 상황으로 순환이 될 수 밖에 없는 자본주의 사회의 성장통이기에 나라가 없어지지 않는 한 언젠가는 경제 위기가 회복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량주식 10종목 1위 삼성전자대한민국 경제의 미래, 삼성전자 주식

 

 그렇다면 우량주식 10종목의 1위, 대한민국 코스피시장 대장주이자 글로벌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의 주가 하락시에는 삼성전자우 주식 전망이 밝으므로 지금 현재 이 위기야말로 현금이 준비된 사람은 절호의 매수 찬스로 여기셔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2010년 삼성전자 주식과 2020년 삼성전자 주식의 차이만 보더라도 400%의 삼성전자 주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잇으며, 삼성전자우 배당수익률 또한 700% 가량 증가한 사실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배당기준일과 배당락일, 삼성전자우 주식 2020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배당금을 받기 위해 매수해야하는 정확한 날짜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위의 링크를 읽어주시면 큰 도움 얻으실 수 있으십니다.

 

 

 

 

 

 

 

 

 2020년부터 향후 10년, 20년 뒤 삼성전자 주식의 밝은 미래를 기대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